[STN] 최초 작성일 : 2019-12-09 23:55:06  |  수정일 : 2019-12-10 00:00:46.510 기사원문보기
대한민국에 없던 'AIA생명2019 H풋살리그' 성료

글로벌 금융그룹 AIA생명과 함께 진행한 ‘2019년 AIA 생명 H풋살리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H풋살리그 우승팀.
글로벌 금융그룹 AIA생명과 함께 진행한 '2019년 AIA 생명 H풋살리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H풋살리그 우승팀.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축구전문마케팅 기업 HNS(대표이사 최종환)은 글로벌 금융그룹 AIA생명과 함께 진행한 '2019년 AIA 생명 H풋살리그'가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9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국내 최대규모로 진행된 'H풋살리그'는 지난 10월부터 약 두 달에 걸쳐 전국 5개 지역(서울ㆍ일산ㆍ안산ㆍ대전ㆍ부산) 에서 총 60개 팀, 1천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지역 리그가 치러졌으며, 각 지역 리그 1~3위 팀들은 전국 챔피언십 대회 진출 자격을 얻었다. 또한, 전국 챔피언십 대회 진출팀들은 지난달 19일 윤형빈, 이종훈, 김수영 등 KBS 개그맨들로 구성된 '개콘 FC'와 스페셜 매치를 진행해 SNS 상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전국 챔피언십은 지난 7일, 지역 리그를 통과한 16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홈플러스 HM풋살파크 동대문점'에서 치러졌다. 기존 남성부 외에 여성부 8팀의 스페셜 매치도 이날 함께 진행됐으며, 최종 우승은 남성 부는 일산지역 우승팀 'FS혼'이 여성부 '아띠FS'가 차지하며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여성팀 대회는 총 8팀만을 사전 모집하였으나, 짧은 신청기간에도 불구하고 30개 이상의 팀들이 참가의사를 밝혀 여성들의 풋살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HNS 최종환 대표이사는 "여성들의 풋살대회에 대한 관심과 호응이 이정도로 높을 줄 몰랐다"며 "내년 2020년 시즌에는 여성부 리그 출범에 대해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남녀 우승팀 'FS혼'과 '아띠FS'는 트로피 수상과 함께 내년 중국에서 열리는 '2020년 AIA 챔피언십 파트너리그'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AIA 챔피언십'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메인 스폰서인 AIA 그룹이 2016년부터 아ㆍ태지역 18개 국가의 임직원 및 고객들을 초청해 진행하는 풋살 토너먼트로 AIA생명은 한국 남녀 대표로 출전하는 팀에게 항공료와 체재비를 전액 지원한다.




글로벌 금융그룹 AIA생명과 함께 진행한 ‘2019년 AIA 생명 H풋살리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H풋살리그 우승팀.
글로벌 금융그룹 AIA생명과 함께 진행한 '2019년 AIA 생명 H풋살리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H풋살리그 우승팀.











한편, HNS가 2018년 독자 개발해 운영중인 'HMTOS(대회운영관리시스템)'는 이번 대회에도 참가 선수들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팀과 선수 정보 그리고 리그 정보를 제공받는 서비스뿐 만 아니라 리그참가선수들이 자체적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부족한 선수를 영입하는 등의 활발한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했다는 평이다. 실제 리그에 참여 팀의 주장 선수는 "처음에 리그참가 선수가 부족해 HMTOS를 통해 용병모집신청을 했고, 그로 인해 부족한 팀원을 채워 리그에 참가할 수 있었다."며 HMTOS시스템에 대해 호평했다.



이와 더불어 올해 처음으로 'H풋살리그' 공식 음료 스폰서로 참여한 '롯데칠성음료'는 지역리그와 전국 챔피언십까지 모든 경기 모든 선수에게 스포츠 이온음료 '게토레이'를 후원함과 동시에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동시 진행하여 참가 선수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HNS 최종환 대표이사는 "2018년 시즌에 이어 2019년에도 성공적인 리그 운영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아마추어 축구 대회라는 이미지를 공고히 했다라고 생각하며, 2020년에는 한층 더 발전된 대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또한 "대표적인 축구 후원 기업 AIA생명과 더불어 롯데칠성음료 등 많은 회사들과 협업을 통해 2020년에는 대한민국 축구 인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AIA생명 2019 H-풋살리그'는 사랑의 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 SEN, 롯데칠성 음료 등 다양한 기관 및 기업들이 참여해 풋살 리그와 어린이 축구 프로그램 이외에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삶의 가치를 전파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HNS 제공



bolante0207@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K팝 아이돌 연예 뉴스 보기]



▶[유럽 축구 4대 리그 뉴스 보기]



이상완 기자 / bolante0207@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축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