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환경일보] 최초 작성일 : 2020-10-16 20:06:34  |  수정일 : 2020-10-16 20:05:45.293 기사원문보기
색소치료 위한 레이저토닝, 유의점은?

자외선은 여름에만 강한 게 아니다. 사계절 내내 주의해야 하며 가을철에는 잡티가 생기기 쉬워 선크림 등으로 피부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특히 여름이 지났다 해서 자외선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고 생각하며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기미, 주근깨 등 색소침착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색소침착이 더 심하게 발생할 수 있고 남성 역시 기본 스킨케어에 소홀하다 얼굴에 거뭇한 부분이 많아지곤 하므로 평소 기본 스킨케어와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꼼꼼히 해야 한다.

다만 이미 발생한 색소침착은 일반 홈케어 제품으로는 제거할 수 없고 레이저토닝을 이용한 색소치료를 해야 없앨 수 있으므로 임상 경험이 충분한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가는 게 좋다. 레이저 토닝 시술을 진행하면 피부에 생긴 기미, 주근깨 및 각종 잡티 제거를 보다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고 한다.

사진=대구 황금피부과 임현정 원장

대구 황금피부과 임현정 원장은 "레이저 시술을 할 때는 피부 상태를 잘 고려해 강도를 조절해야 하고 개인마다 다른 문제에 맞춰 적절한 기기를 선택해야 한다. 또한 시술 시 앰플 등 도움이 되는 방법을 더해주면 훨씬 관리하기 용이하며 피부 전체 상태를 개선할 수 있으므로 각자에게 필요한 방법을 적극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흔히 체중 조절 시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듯 피부 관리를 할 때도 필요한 방법을 여러 가지로 적극 활용하는 게 도움이 된다. 색소치료를 위한 레이저 토닝 시술 시에도 피부 근본을 튼튼하게 하고 탄력을 높여주는 앰플을 병행한 퍼스널 토닝 시술을 진행하면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런 시술은 개인 맞춤으로 진행해야 하므로 피부 상태를 잘 파악하고,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