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국제뉴스) 고정화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13일부터 22일까지 매주 목~토요일,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일원에서 ‘포근한 눈길 따라 마음도 따뜻해지는 강원여행’을 주제로 관광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수도권 시민들에게 겨울철 강원여행의 매력을 알리고, 강원 로컬 브랜드 상품과 체험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그래놀라·부각·참기름·들기름 등 다양한 로컬 상품을 판매하며, 모루인형 만들기·국화빵 만들기 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한 강원특별자치도의 공식 캐릭터 ‘강원이’와 ‘특별이’ 굿즈 전시로 지역 브랜드 이미지를 확산하고, 상품 구매 영수증 인증 시 룰렛 이벤트를 통해 ‘생생감자칩 강원옥수수맛’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지역관광 안테나숍은 서울시와 전국 지자체가 함께 운영하는 상생관광 플랫폼으로, 현재 명동 1호점과 서울도시건축전시관 2호점에서 강원도를 비롯한 전국 관광자원과 축제를 소개하고 있다.
김권종 관광국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수도권 시민들이 겨울 여행지로서 강원의 매력과 로컬상품의 가치를 체험하길 바란다”며, “2025~2026 강원방문의 해를 맞아 더 많은 관광객이 강원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