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N] 최초 작성일 : 2020-11-27 13:32:40  |  수정일 : 2020-11-27 13:30:31.600 기사원문보기
[S크립트] 인테르 콘테, 노장들만 모으더니…패배 후 "우린 성장 중인 팀"

안토니오 콘테 인터 밀란 감독
안토니오 콘테 인터 밀란 감독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인터 밀란 안토니오 콘테(51) 감독이 패배 후 미디어 앞에 섰다.



인테르는 4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지방 마드리드주의 마드리드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알프레드 디 스테파노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이하 UCL) 조별리그 B조 3차전 레알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 2-3으로 패배했다.



인테르가 또 승점 3점을 가져오지 못했다. 경기력은 어땠을지언정 결과적으로 패배했다. 이미 첫 2경기로 승리가 절실했던 인테르였다. 이날 경기까지 지며 2무 1패로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레알, 샤흐타르 도네츠크에 이어 조 4위에 머물렀다. 16강에 진출하지 못하고 조별리그서 탈락을 할 위기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콘테 감독은 자신들은 성장하는 과정에 있다는 말을 꺼냈다. 애쉴리 영, 알렉시스 산체스, 아르투로 비달. 빅터 모지스(스파르타크 모스크바 임대), 마테오 다르미안 등 노장들을 모으고, 마르첼로 브로조비치, 밀란 슈크리니아르 등 창찬한 젊은 선수들을 팔려 했던 감독의 말이라 이질적으로 느껴졌다.



UEFA에 따르면 같은 날 콘테 감독은 "우리 팀은 성장의 과정에 있는 팀이다. 지름길이란 없고 우리의 길을 가야한다. (패배했지만) 오늘 밤 마드리드서 우리만큼 할 팀이 몇 팀이나 있을까 모르겠다. 결과적으로 승점 1점도 가져오지 못했지만 우리에게 중요한 레슨이 됐다"라며 말을 시작했다.



이어 "이런 상위 레벨의 경기에서 디테일이 중요하다. 경기를 이기고 싶다면 모든 것이 완벽해야 하지만 우리는 그러지 못했고 패배했다. 다만 나는 오늘 선수들의 굳센 정신력을 보았고 이에 행복하다. 내 의견이지만 우리는 성장 중인 팀이다. 상대 레알이 강한 전력에 결승전을 임하는 태도로 경기에 나섰다. 그런 팀을 상대로 성장 중인 우리 팀이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라고 전했다.



콘테 감독은 "아까 언급했지만, 또 내 생각이지만 우리는 성장 중이다. 상대하는 팀과 관계 없이 우리는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를 하고 있다. 아직 16강 진출을 위해 싸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딸 수 있는 승점이 9점이 있다. 조금의 운을 필요로 하지만, 우리는 첫 3경기보다 나은 결과를 나머지 3경기서 받을 자격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뉴시스/AP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K팝 아이돌 연예 뉴스 보기]



▶[유럽 축구 4대 리그 뉴스 보기]



이형주 기자 / total87910@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축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