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최초 작성일 : 2019-12-09 23:55:06  |  수정일 : 2019-12-10 00:01:53.197 기사원문보기
'폭풍 드리블→침착한 마무리' 손흥민, BBC 선정 베스트 11..."이번 시즌 골 후보"






[STN스포츠=반진혁 기자]



폭풍 드리블 이후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강렬한 존재감을 남긴 손흥민이 이주의 베스트 11에 선정됐다.



토트넘 홋스퍼는 지난 8일 자정(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번리와의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경기에서 5-0 완승을 거뒀다. 이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15라운드 1-2 패배 이후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초반부터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다. 전방에서 빠른 스피드를 이용한 공격으로 계속해서 번리의 골문을 두드렸다. 발끝은 전반 4분 빛났다. 해리 케인의 벼락같은 중거리 골에 도움을 보탠 것이다.



공격 포인트를 기록한 손흥민의 움직임은 더 날카로워졌다. 루카스 모우라의 두 번째 골에 간접적으로 기여 하면서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전반 31분에는 폭발적인 드리블 돌파로 번리의 수비 라인을 무력화시켰고 오른발로 골을 만들었다. 본인의 시즌 10호골이었다.



특히, 폭발적인 스피드를 활용한 드리블 돌파가 인상적인 장면이었다. 이에 영국 언론도 혀를 내두르며 인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손흥민은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선정하는 이주의 EPL 베스트 11을 포함됐다.



베스트 11을 선정한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는 "이러한 원더골은 눈으로 본 건 과거 AC밀란에서 뛰었던 조지 웨아 이후 처음이다"며 "이번 시즌 골 후보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베스트 11은 손흥민을 포함해 도미닉 칼버트-르윈, 해리 케인, 마커스 래쉬포드, 제임스 매디슨, 조던 헨더슨, 조지 발독, 빅토르 린델로프, 메이슨 홀게이트, 아론 완-비사카, 다비다 데 헤아가 포함됐다.



사진=뉴시스/AP



sports@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K팝 아이돌 연예 뉴스 보기]



▶[유럽 축구 4대 리그 뉴스 보기]



반진혁 기자 /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축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