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국제뉴스] 최초 작성일 : 2020-08-13 23:45:03  |  수정일 : 2020-08-13 23:46:08.060 기사원문보기
물야중·물야초 공동 GIVE 캠프 'All About Me' 개최
물야중·물야초 공동 GIVE 캠프 'All About Me' 개최
물야중·물야초 공동 GIVE 캠프 'All About Me' 개최

(봉화=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물야중학교(교장 박흥서)와 물야초등학교(교장 박천국)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봉화 협동조합 GIVE(이사장 이승준)와 함께 영어로 나를 소개하는 유튜브 동영상 제작 캠프를 물야중학교에서 개최했다.

협동조합 GIVE(Generations Interact & Value Each other)는 세대통합 교육 나눔 문화 사업을 중점적으로 하는 봉화군 기반의 협동조합이다.

본 캠프는 봉화군 소재 소규모 농촌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Fun For English Speaking', 'Fun For Youtube Making', 'Fun For Project Learning'을 슬로건으로 영어로 자기소개 동영상 제작 활동을 했다. 이번 캠프의 주제인'All About Me'는 영어권 나라의 펜팔 친구들에게 자기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올리는 프로젝트 학습활동이다.

영어 글쓰기 및 말하기 학습, 인터뷰 영상 촬영을 통한 영상 제작 학습, 완성된 동영상 평가 보고회를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피드백을 나누는 활동 중심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 캠프를 주관한 교육공학 전공자인 금혜진 교수(백석대)는 봉화 지역 출신으로 은퇴 후 고향에서 소규모 농촌 학생들의 글로벌 소통을 위한 교육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가족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코치로 활동한 남편 이승준 교수(백석대)와 딸 이재영(한국외국인학교)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코칭으로 참여한 학생들과 1:1 맞춤식 영어 글쓰기, 말하기, 영상 촬영 등의 활동을 하며 즐겁고 활기찬 분위기를 이끌었다.

특히 우예슬 학생(물야중 3학년)은"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고, 중학교 졸업 후에도 이 프로그램에 참가해 나눔을 함께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어 캠프를 통해 제작된 학생들의 동영상은 협동조합 GIVE의 지원을 통해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된 후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IYF 박옥수 목사, 에스와티니 총리와 화상 면담 [2020/08/12] 
·온앤오프 사과, 어떤 논란 있었나? [2020/08/12] 
·신현준 공식입장, 논란 속 진실은? [2020/08/13] 
·리미트리스 공식입장 들어보니... [2020/08/12] 
·부산시의회 해양교통위원회, 가덕신공항 부지 현장 방문 [2020/08/12]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