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20-08-12 20:44:50  |  수정일 : 2020-08-12 20:45:37.807 기사원문보기
기안84, ‘복학왕’ 여혐 논란에 ‘연재 중단’ 청원까지…결국 내용 일부 수정

[이투데이 한은수]

웹툰 작가 기안84의 웹툰 ‘복학왕’이 여혐 논란에 휘말린 가운데 내용을 일부 수정했다.

11일 네이버웹툰 수요일 연재작인 ‘복학왕’ 304화 ‘광어인간’ 2화가 업로드됐다. 하지만 등장인물인 봉지은을 그려내는 방식에서 여혐 논란이 불거지며 연재 중단을 요구하는 국민청원까지 등장했다.

이번 화에서는 봉지은의 입사 내용이 다뤄졌다. 하지만 봉지은이 마치 20살이나 많은 대기업 팀장과 성관계로 입사한 듯한 뉘앙스를 풍겨 논란이 됐다.

이 영향인지 평균 9점대를 유지하던 별점이 논란이 된 화에서는 5점대까지 추락했다. 또한 1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복학왕’ 연재 중지를 요구하는 청원까지 등장했다.

이에 네이버 웹툰 측은 “작가님들의 창작의 자유를 최대한 존중하고 있지만 작품의 영향력이 커가고 있는 만큼 작품에 대해서도 긴밀이 소통하겠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현재 ‘복학왕’의 문제가 된 부분은 일부 수정되거나 삭제가 진행된 상태다.

[관련기사]
문가영은 패스, 황인엽은 ing…'여신강림' 팬pick 외면 싱크 극과 극 논란
도티 공식입장, '뒷광고+사생활 의혹 논란'에 "모두 허위사실, 난 한치의 부끄러움도 없어"
양팡, 뒷광고 논란 후폭풍…부산시 홍보대사 어쩌나 “반응 살피는 중”
의정부고 졸업사진 선 넘었나…'관짝소년단' 속 블랙페이스 논란
‘한밤’ 박수인, 골프장 갑질 여배우 논란에 “억울하다”…진실은?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