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 김진수 인턴기자) 게임 '메이플 키우기'에 신규 콘텐츠 '보스 레이드'가 추가되며 보스 몬스터 '자쿰'이 업데이트된다.
넥슨은 자사와 에이블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MapleStory : Idle RPG)’에 신규 콘텐츠 ‘보스 레이드’를 18일 업데이트했다.
‘보스 레이드’는 최대 4인 파티를 구성해 ‘자쿰’ 처치에 도전하는 신규 콘텐츠로 매주 3개씩 주어지는 입장권을 소모해 ‘자쿰의 투구’, ‘아쿠아틱 레터 눈장식’ 등의 보상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입장권이 없어도 도전 모드로 입장할 수 있으며 쉬움, 보통, 어려움 중 원하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오는 26일 오후 8시부터는 보통 난이도 처치 성공 이용자를 대상으로 ‘길드 레이드’를 오픈한다.
최대 8인의 길드원이 파티를 구성해 ‘자쿰’ 처치에 도전할 수 있으며 전투 종료 시 ‘자쿰’의 남은 체력에 따라 게임 아이템 보상이 주어진다.
서버 단위로 가장 먼저 ‘길드 레이드’ ‘자쿰’ 처치에 성공한 상위 10개 길드의 길드원에는 ‘명예로운 바위’에 기록되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게임 내 훈장 기능을 도입한다.
정해진 조건 달성 시 훈장을 획득해 장착할 수 있으며 장착 시 자신의 닉네임 하단에 훈장 이미지가 드러난다. 또한 일부 훈장에서는 보유 효과를 준다.
또한 던전별 프리셋을 적용할 수 있는 ‘던전 프리셋’ 기능을 추가한다.
스킬, 동료, 어빌리티, 유물을 원하는 던전에 맞춰 설정할 수 있다. 더불어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한편, ‘메이플 키우기’는 ‘메이플스토리’ IP 기반 모바일 게임으로 지난 11월 6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메이플스토리’ IP의 친숙한 세계관과 비주얼을 기반으로 방치형 RPG 특유의 간편한 성장 재미를 충실히 구현해 출시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유지 중이다.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의 신규 콘텐츠 ‘보스 레이드’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