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밤 9시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쌀국수·팟타이 달인, PC방 덕후 달인, 은둔식달 – 치킨, 참국수 달인 & 개성식 김치만두 달인, 명동 달걀빵 달인 & 인천 국화빵 달인 & 부산 땅콩빵 달인, 카드 기술 달인 등이 소개된다.
#쌀국수·팟타이 달인
국물 한입에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쌀국수. 흔히 베트남이나 태국에서 건너온 쌀국수는 향신료의 맛이 강하지만 한국인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레시피를 개발해 시원한 국물의 한국식 쌀국수를 만들었다는 ‘ㅁ’집. 쌀국수 위에 고명으로 올라가는 청경채는 아삭한 식감을 더해줘 신선함을 더해 준다. 길게 늘어선 줄을 기다려서라도 먹겠다는 손님들이 많아 하루에 육수를 두 번씩 만든다. 오랜 기다림도 잊게 해주는 'ㅁ'집을 만나러 간다.
전국 방방곡곡 피시방을 찾아다니는 달인이 있다. 미슐랭 셰프가 요리하는 피시방부터 수면이 가능한 피시방, 1시간에 500원하는 피시방부터 정육점이 갖춰진 피시방까지... 세상에 별별 피시방이란 피시방은 다 찾아다닌다는 달인. 그가 발로 뛰며 찾아낸 피시방은 수백 곳에 달한다. 누군가에게 피시방은 단순한 게임 공간일 뿐이지만, 달인에게는 오랜 세월 쌓인 기록이자 추억이다. 오늘도 새로운 피시방을 찾아 떠나는 김회영 달인을 만나본다.
#은둔식달 – 치킨, 참국수 달인 & 개성식 김치만두 달인
도심 한복판, 치킨과 참국수를 함께 내는 특별한 집이 있다. 갓 튀겨낸 치킨 한 조각에 구수한 국수 한 그릇을 판매하는 ‘ㅁ’집. 오랜 세월 같은 자리에서 손맛을 지켜온 달인의 내공이 느껴진다. 그리고 또 한 곳, 개성식 김치만두로 이름난 ‘ㄱ’ 집이 있다. 매일 직접 만드는 만두는 한입 베어 물면 매콤한 김치와 담백한 피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서울 도심 속 사람들의 숨은 맛집 ‘ㅁ’ 집과 ‘ㄱ’집을 만나본다.
#명동 달걀빵 달인 & 인천 국화빵 달인 & 부산 땅콩빵 달인
찬바람 불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겨울 간식, 고소하고 달콤한 냄새로 사람들을 매혹하는 달걀빵과 국화빵 그리고 땅콩빵이 그 주인공이다. 먼저 촉촉하고 부드러운 노른자가 매력인 기본 달걀빵은 식빵처럼 부풀어오른 모습이 입맛을 자극한다. 또 국화 모양 틀에 구워내는 국화빵은 팥부터 슈크림까지 속 재료가 다양해 입맛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골목마다 풍겨오는 냄새에 이끌려 한 봉지씩 사 들고 가게 된단다. 추운 날씨 속, 손끝을 녹여주는 길거리 간식 맛집을 찾아간다.
#카드 기술 달인
순식간에 움직이는 현란한 손. 눈 깜짝할 사이, 이리저리 휙휙 움직이는 카드. 잠깐도 한눈을 팔 수 없을 만큼 엄청난 속도로 카드 마술을 선보이는 달인이 있다. 카드를 이용한 여러 가지 마술을 선보이며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하루에도 수십 번, 같은 동작을 연습하며 완벽한 타이밍을 만들어낸다. 또 마술로 여러 곳에서 상을 휩쓸었다는데.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현란한 손동작 한지우 달인을 만나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