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그맨 이진호(39)의 음주운전 사실을 신고한 것으로 알려진 여자친구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인천 부평경찰서에 따르면 5일 오전 8시 30분경 인천 부평구의 한 아파트에서 A씨가 숨져 있는 것을 지인이 발견해 112에 신고했다.
A씨는 최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검거된 이진호의 여자친구로 확인됐다.
앞서 디스패치는 이진호가 지난달 24일 새벽 인천에서 경기 양평까지 음주 상태로 차량을 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해당 음주 사실을 신고한 사람이 여자친구 A씨라고 보도했다.
이후 A씨는 각종 보도에 자신이 언급되자 심적 부담을 호소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경찰은 언론 대응 과정에서 “음주운전 신고자 신원은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경찰은 이진호의 음주운전 사건과 A씨 사망 간 관련성 등 구체적 경위를 조사 중이다.
현재 유족 입장을 고려해 자세한 내용은 함구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여자친구 정체가 누구인지에 대한 누리꾼들의 물음표는 커진 바 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 109 또는 SNS상담 마들랜 (마음을 들어주는 랜선친구)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