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학장 신동희)는 24일 캠퍼스 산학협력처 1층 대회의실에서 직업교육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산업현장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와 MOU체결기관인 대한산업안전협회 충북북부지회 박희윤 안전기술부장이 진행했으며, '산업현장에서 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향상'을 주제로 교육이 이뤄졌다.
이날 이뤄진 교육에서 박희윤 안전기술부장은 △ 산업현장 내 주요 위험요소별 안전사고 유형 △ 업종 및 재해유형에 따른 중대재해 발생 사례 △ 산업현장의 다양한 위험요소에 대한 이해 △ 법적 안전보건 기준 숙지 및 준수 △ 사고 예방 및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 사고 예방 및 작업 효율성 향상 △ 안전문화 정착 및 조직 신뢰도 제고 등의 내용을 다뤘다.
신동희 학장은 "우선, 오늘 이렇게 좋은 교육을 진행해주신 대한산업안전협회 충북북부지회와 박희윤 안전기술부장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곧 있으면 오늘 교육을 받은 재학생 여러분은 산업 현장으로 현장 실습을 나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오늘 여러분이 받은 교육이 안전한 사업장을 조성하고 사고를 예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만약 산업 현장에서 안전이 취약한 부분을 발견한다든지, 성희롱·폭력·부당한 대우 등을 당한다면 주저하지 말고 학교 또는 대한산업안전협회 쪽으로 알리도록 하라."고 재학생에게 당부했다.
대한산업안전협회 충북북부지회 박희윤 안전기술부장은 "곧 있으면 산업 현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직업교육과정 재학생 여러분 앞에서 산업안전을 주제로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주신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오늘 교육을 수강하신 여러분들께서 교육 내용을 잊지 마시고,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위험 요소를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라. 혹시라도 개인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위험 요소라면, 언제든지 대한산업안전협회에 연락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는 취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지원 가능한 전문기술과정,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여성재취업과정, 중장년층을 위한 신중년특화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충주캠퍼스 홈페이지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