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뉴스와이어] 최초 작성일 : 2020-08-07 13:29:00  |  수정일 : 2020-08-07 13:28:06.533
재단법인 피플, 미래일터안전보건연구원 김태옥 원장·미래일터연구원 임영섭 원장 취임

재단법인 피플(이사장 정유석)은 미래일터안전보건연구원의 원장으로 김태옥 명지대 화학공학과 명예교수, 미래일터연구원의 원장으로 임영섭 전 한국안전보건공단 기획이사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피플은 ‘사람 중심의 희망 플랫폼’을 비전으로 설립·운영되는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산재가족희망 플랫폼 △일자리창출 플랫폼 △이주민희망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일터안전보건연구원은 산업 재해를 근본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산업안전보건 활동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래일터연구원은 국내외 일자리 창출 및 직업교육솔루션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설립됐다.

김태옥 미래일터안전보건연구원 원장은 명지대학교 화학공학과 교수로 시작해 교무처장, 공과대학장, 산업대학원장 등을 거쳐 2017년부터 명예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위험물학회 회장, 한국가스학회 회장,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전문위원 등을 역임했고 현재 한국연구실안전전문가협의회 회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연구실인증심사위원, 안전보건공단 기술기준제정위원장(화학 분야)직을 수행하고 있다.

임영섭 미래일터연구원 원장은 고용노동부에서 산업안전과장, 근로자 보호과장 등 주로 산업안전보건 업무에 종사했고 독일 노무관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연구위원 등을 역임하고 서울지방노동위원회 상임위원으로 공직을 마쳤다. 그 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기획이사직을 수행했으며 호서대학교에서 전문경력직 교수로 강의 활동을 했다. 현재는 서울지방노동위원회 공익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재단법인 피플 개요

재단법인 피플은 산재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산재 가족을 위해 산재가족희망센터를 운영하여 공익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산재 예방 사업에도 역점을 두어 일을 통해 삶의 의미와 행복을 찾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나가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출처:재단법인 피플
언론연락처: 재단법인 피플 포럼사무국 오혜미 과장 02-2675-578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