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CNB뉴스] 최초 작성일 : 2010-11-29 10:43:00  |  수정일 : 2010-11-29 10:50:04.677
이 대통령 “군대다운 군대 만들 국방개혁 강력추진”

▲ CNB뉴스,CNBNEWS ,씨앤비뉴스 - 이명박 대통령은 29일 오전 10시 청와대 춘추관에서 가진 ‘연평도 포격 도발에 대한 대통령 담화문’ 발표를 통해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과 관련해 “대통령으로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지 못한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통령은 “연평도 주민들을 위한 종합대책 수립을 약속드린다”고 밝히면서 “(북한이) 민간인을 향해 군사공격을 하는 것은 전시에도 엄격히 금지되는 반인륜적 범죄”라고 강력하게 비난했다.

그리고 이 대통령은 “(이번 북한의 도발로 인해) 이제 북한 스스로 군사적 모험주의와 핵을 포기하는 것을 기대하기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어떠한 위협과 도발에도 물러서지 않고 맞서는 용기만이 ‘진정한 평화’를 가져올 것이며 앞으로 북의 도발에는 반드시 응분의 대가를 치르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대통령은 “서해 5도는 어떠한 도발에도 철통 같이 지킬 것”이라며 “천안함 폭침을 놓고 국론이 분열됐던 것과는 달리, 이번처럼 국민의 단합된 모습 앞에서는 북한의 어떠한 분열책동도 발붙이지 못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통령은 “우리 군을 군대다운 군대로 만들겠다”며 “우리 군을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한 국방개혁은 계획대로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 CNB뉴스 심원섭 기자      www.cnbnews.com

기사제공 : CNB뉴스CNB뉴스 기사 목록
정치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