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최초 작성일 : 2018-10-17 09:00:00  |  수정일 : 2018-10-17 09:01:51.090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제9회 뽀꼬 아 뽀꼬 음악회 개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장애청소년들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선보여질 ‘뽀꼬 아 뽀꼬’ 음악회가 11월 14일 오후 7시 KBS 홀에서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뽀꼬 아 뽀꼬’ 음악회는 2009년부터 음악에 재능이 있는 장애청소년의 음악적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뽀꼬 아 뽀꼬’ 캠프를 바탕으로 음악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예비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주기회를 제공하고자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국립특수교육원, 삼성화재가 공동으로 2010년부터 주최하여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였다.

‘뽀꼬 아 뽀꼬’는 ‘조금씩, 조금씩’이라는 이탈리아 음악용어로서 장애청소년들이 음악가로 꿈을 이루기 위해 쉬지 않고 노력하여 사회와 교감하고 함께 어울리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Musik kennt keine Behinderung(음악은 장애를 알지 못한다)’라는 주제로 예비음악가와 음악멘토, 삼성화재 임직원 및 가족 등으로 구성된 80인조 ‘뽀꼬 아 뽀꼬’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오경열 교수의 지휘로 무대를 준비했다.

특히 올해에는 테너 이 영화가 오케스트라와 협연하고 비바챔버앙상블과 세종솔로이스츠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니엘 조(Daniel Cho)의 협연으로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음악회는 전석 무료 공연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뽀꼬 아 뽀꼬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출처: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언론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김강산 02-784-972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