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최초 작성일 : 2019-10-18 10:43:11  |  수정일 : 2019-10-18 10:42:52.640 기사원문보기
남구보건소, 건강아파트 베스트맘 육아교실 운영

[포항=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포항시 남구보건소에서는 영아의 신체발달을 높이고 엄마와 아기의 교감증진을 위해 건강아파트 베스트맘 육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영아의 신체발달을 높이고 엄마와 아기의 교감증진을 위한 베스트맘 육아교실이 운영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

베스트맘 육아교실은 포항 자이아파트에서 운영되고 있는 건강아파트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10월 17일부터 3주 과정으로 생후 3개월 이상 영아와 엄마 50명에게 ▲월령별ㆍ신체부위별「키쑥쑥 머리똑똑 베이비 마사지」 ▲Mom 앤 Baby 요가 ▲엄마랑 그림책놀이 등 임산부와 엄마의 건강관리 및 올바른 육아법을 전할 예정이다.

건강아파트는 공동생활 공간인 아파트의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하는 사업으로 아파트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자치위원회의 동의를 얻은 후 신청할 수 있다.

남구보건소 김정임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또래 부모집단이 서로 정보를 나누고 소통함으로써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육아 노하우를 전수하며 아파트 주민들 간의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기업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