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8-11-21 10:55:49  |  수정일 : 2018-11-21 10:57:24.287 기사원문보기
캠핑카 제작업체 스타모빌, 2019년형 신차 ‘ST5, ST6, ST7 PLUS’ 3종 선보여

[이투데이 이슬기 기자] 국내 캠핑카 제작 및 유통 업체인 스타모빌이 2019년형 신차 ‘st5, st6, st7 plus’ 3종을 선보였다. 지난 10월 새만금 전시회에 발표된 ‘st-7(기본)’ 이후 한 달 만에 선보이는 신차이다.

과거 캠핑카는 전문적 기술분야에 의한 집합적 소량생산 방식을 가진 국내의 제조방식과 기존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최상위 캠핑카 업체의 제작부품 독과점 유통방식으로 인해 판매가격이 높았다.

이 가운데 스타모빌에서 선보이는 ‘st-5’와 ‘st-6’는 컨베이어 시스템에 의한 대량생산 구조로 제작되어 타사의 동급사양 캠핑카에 비해 1천만 원 정도 가격이 저렴하다. ‘st-5’와 ‘st-6’는 내부 인테리어 마감으로 사용된 부품 대부분이 독일과 영국 등 유럽에서 수입한 부품으로,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로 꾸려졌다.

스타모빌 관계자는 “st-5와 st-6는 스타모빌이 구축하고 있는 캠핑카 라인업 중 중상위 클래스를 지향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과 프리미엄 내부구성을 마케팅 포인트로 잡고 있다”고 전했다.

또 ‘st-7 plus’ 모델은 하이앤드급 모터홈의 두 번째 신차로, 지난 10월 출시된 ‘st-7’과 같은 고급형 캠핑카이다. 이태리산 천연 포플러 plywood 와 북미산 alder 원목을 내부 마감 인테리어 가구로 사용했으며, 하이그로시 고광택 가구 표면마감을 채택하여 실내 인테리어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살렸다. 또 고객의 needs와 최신 트렌드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gray walnut 컬러를 채택했다.

이에 스타모빌 관계자는 “st-7과 이번에 론칭하는 st-7 plus는 ‘1%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모터홈과 신기술 적용’으로 마케팅 포인트를 잡았다"며, “내년 상반기 캠핑카를 구매하고자 목표를 잡은 예비고객들에게는 다양한 가격과 제품으로 타사와의 비교를 통한 결정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모빌은 추가옵션의 혼선 없이 풀옵션을 기본옵션으로 하는 ‘pbbp (premium by base price, 기본옵션 가격으로 프리미엄 제품 제공)’ 가격정책을 내놓았다. 캠핑카를 구매하고자 하는 예비 고객들에게 가격적 혼선을 주지 않고 최고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스타모빌은 이번 11월 23~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동아전람 주관 ‘스포츠, 레저 산업박람회’에 참가하며, 이곳에서는 2019년 2월에 선보일 예정인 럭셔리급 st-9의 샘플형 차량도 만나볼 수 있다.



산업/기업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