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가 뮤지컬을 펼친다… 노래하는 프리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협업해 미디어파사드로 관객 만났다

[ 뉴스와이어 ] / 기사승인 : 2026-01-09 09:00:00 기사원문
  • -
  • +
  • 인쇄
원디에스비(1DSB), 한화리조트 경주에서 캐릭터 ‘노래하는 프리코’ 첫 선보여
‘어떤 공간이든 맞춤’ 미디어파사드로 만나는 캐릭터 기반 뮤지컬 콘텐츠
미디어아트 기업 원디에스비, 신한오픈이노베이션 우수협업팀 선정


한화리조트 경주에서 캐릭터 ‘노래하는 프리코’가 미디어파사드로 상영되고 있다
한화리조트 경주에서 캐릭터 ‘노래하는 프리코’가 미디어파사드로 상영되고 있다


한화리조트 경주 로비 벽면에서 한 편의 뮤지컬이 펼쳐졌다. 미디어파사드 매핑을 통해 캐릭터 ‘노래하는 프리코’가 관객들을 만나며 동화 같은 시간을 선물했다.

지난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한화리조트 경주 1층 로비 벽면 앞에 300여 명의 이용객이 모였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춰 제작된 미디어아트 콘텐츠가 이용객들의 발길을 붙잡았기 때문이다. 상영된 미디어아트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콘텐츠다. 새롭게 개발된 캐릭터 ‘노래하는 프리코’를 활용해 온 가족이 따뜻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풀어냈다.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스토리라인과 캐롤 음악을 통해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불러왔다.

해당 미디어아트는 캐릭터와 스토리, 그리고 음악이 결합된 통합형 콘텐츠로서 리조트의 방문객들에게 몰입형 체험을 제공했다. 한화리조트 경주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노래하는 프리코’는 이머시브 뮤지컬에 활용하기 위해 개발된 창작 캐릭터 IP다. AI 기반 캐릭터 자동 생성 기술을 통해 비주얼을 구체화했으며, 음악과 캐릭터의 입 모양, 감정 표현 등이 자연스럽게 일치하도록 구현한 기술력이 돋보인다.

미디어아트와 함께 재생된 음악 또한 해당 프로젝트를 위해 창작됐다. 뮤지컬 ‘은하철도의 밤’, ‘브람스’, ‘이상한 나라의 아빠’ 등의 작곡과 음악감독을 진행한 이정현 음악감독을 비롯한 현업 뮤지컬 배우들의 참여를 통해 실제 뮤지컬 공연을 관람하는 듯한 사운드를 구현해내며 귀를 사로잡았다.

로비 실내 공간에 최적화된 매핑 역시 눈여겨볼 만했다. 벽면과 기둥 등 불규칙한 공간의 특성을 반영해 진행된 장소 맞춤 매핑으로, 미디어아트용 스크린이 아닌 곳에서도 자연스럽게 관람객들의 몰입을 도왔다.

이번 프로젝트의 제작과 운영은 첨단 하드웨어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미디어아트 제작 기업 ‘주식회사 원디에스비(1DSB, 옛 일단쏴봐)’가 담당했다. 원디에스비는 2025년 대부광산 퇴적암층에서 진행된 미디어아트 기반 야외공연 ‘오깨비 : The Memory, 빛으로 깨어나다’를 제작한 바 있다. 이 밖에도 뮤지컬 ‘에비타’와 ‘쉐도우’, 2024 ‘경기콘텐츠페스티벌’ 등에서 영상 디자인을 담당하며 미디어아트 분야에서 새로운 흐름을 선도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신한 스퀘어브릿지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원을 통해 추진됐으며, 원디에스비는 신한 스퀘어브릿지의 신한오픈이노베이션에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우수협업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원디에스비는 미디어아트 분야에서 다양한 시도를 앞두고 있다. 캐릭터 ‘노래하는 프리코’의 IP를 통해 온라인 플랫폼 콘텐츠 제작부터 오프라인에서 실감형 이머시브 테마파크 구축 등을 계획하며 미디어아트 전문기업으로서의 도약을 앞두고 있다.

원디에스비 소개

원디에스비(1DSB, 옛 일단쏴봐)는 프로젝션 매핑, 미디어파사드, 공연 영상 제작 및 미디어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창적인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한다. 단순한 영상 제작을 넘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영상 제작, 운영 및 영상 장비 설치 등이 있으며, 문화·공연·예술 분야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업 공간, 공공 장소, 공연장 등 여러 공간에 최적화된 미디어아트 솔루션을 제공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출처: 일단쏴봐

언론연락처: 원디에스비(1DSB) 신지우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