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인 보이그룹 아이딧(IDID)이 데뷔 2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 소식을 알렸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일 아이딧(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이 오는 20일 오후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PUSH BACK(푸시 백)’을 발매한다고 밝히며 이번 앨범의 콘셉트를 담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아이딧은 스타쉽이 지난해 9월부터 준비한 글로벌 데뷔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노래, 춤, 표현력, 팬 소통 능력 등 다양한 플랜에서 합격점을 받으며, 지난 7월 프리 데뷔를 거쳐 9월 15일 본 데뷔 활동으로 음악 방송에서 1위를 하는 등 두드러진 활약을 보였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환한 빛이 가득 들어오는 어항을 비추고 있다. 아이딧의 대표 컬러인 ‘아이스 블루’ 얼음이 깔린 어항 속에 소라, 물고기, 마이크, 드럼, 기타가 담겨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미스터리한 BGM과 함께 환했던 배경이 순간 암흑으로 바뀌면, 어항은 더욱더 밝게 빛나며 시선을 어항 안의 오브제에 멈추게 만든다. 그리고 아이딧의 이번 싱글 앨범의 타이틀 ‘PUSH BACK(푸시 백)’과 함께 발매 날짜와 요일, 시각이 등장한다.
데뷔 앨범인 ’아이 디드 잇.(I did it.)’의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로 제멋대로이지만 찬란한 첫걸음을 내딛는 신인의 패기를 ‘굿바이브’로 표현한 아이딧 멤버들이 과연 첫 싱글 앨범 ‘PUSH BACK(푸시 백)’에서는 어떤 메시지와 매력을 표출할지 관심을 끈다.
앞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높은 완성도의 데뷔 앨범을 선보인 아이딧은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스케줄을 소화하는 동시에 컴백 활동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게 소속사 측의 전언이다.
아이딧은 스타쉽이 5년여 만에 선보인 보이 그룹으로, 7인의 멤버로 구성됐다. 데뷔 앨범은 발매 첫 주 만에 44만 1524만 장의 판매되며 써클차트 38주차 주간 앨범 차트 1위,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주간 다운로드 차트 10위를 각각 기록했다. 또한 9월 4주차 한터차트 주간 인증차트에서도 데뷔 앨범으로 1위에 올랐다. 데뷔 12일 만인 지난 9월 26일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공식적인 음악 방송 활동을 종료한 아이딧은 오는 11월 ‘2025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with iMBank(2025 KGMA)’, 12월 중순 ‘2025 멜론뮤직어워드(MMA2025)’ 등 K팝 아티스트들의 시상식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