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 충북인력개발원이 28일 충북인력개발원 교육장에서 또래서포터즈 ‘이어잡(JOB)고’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또래서포터즈 ‘이어잡(JOB)고’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구직단념 청년들의 재도전을 돕는 멘토이자 홍보대사로서 지역 축제 현장 홍보와 SNS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2025년 약 120명의 신규 참여자 유입 성과를 거뒀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서포터즈들이 한 해의 활동 후기를 직접 발표하고 멘토형 프로그램 이수자와의 협업 강의 사례를 공유하는 등 현장 중심의 경험을 나눴으며 우수서포터즈 시상을 통해 참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성과를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올 한 해 서포터즈들이 보여준 열정과 헌신 덕분에 더 많은 청년이 도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청년도전지원사업이 단순한 취업 지원을 넘어 청년이 스스로 변화를 만들어가는 성장의 장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인력개발원에서 운영 중인 사업으로 6개월 이상 구직활동을 중단한 만 18~34세 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 진로 탐색, 교육, 사회참여 기회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