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무역학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 참여 학생들이 최근 충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24회 충주마라톤대회에 참가해 전원이 완주했다고 27일 밝혔다.
청주대학교 GTEP사업단은 지난 2015년부터 학생들의 자신감과 성취감 제고, 새로운 경험을 통한 학교생활에 대한 만족도 향상, 학업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 등을 위하여 매년 각종 마라톤대회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충주에서 열린 마라톤대회 10km코스에 참가해 모두 완주한 뒤 받은 기념품 쌀 80kg과 무릎 담요 40장 전부를 연말에 사회복지기관에 기부할 것을 약정하는 등 그 의의를 더하고 있다.
이번 충주마라톤대회 10km를 우수한 기록으로 완주한 권우진(항공서비스학과, 4학년), 최유진(항공서비스학과, 4학년)학생은 “마라톤대회를 통해 재미있고 의미 있는 경험을 했다”며 “앞으로 이러한 자신감을 갖고 사회생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은수(무역학과, 4학년), 이아름(무역학과, 3학년)학생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10km를 완주했는데 어려웠지만 성취감과 함께 좋은 추억도 생겼다”고 입을 모았다.
청주대 무역학과 GTEP사업단 이재영(사업단장) 교수는 “청주대학교 GTEP사업단은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와 자신감 및 성취감 함양을 위해 매년 마라톤대회에 참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GTEP사업단은 각종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