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임광섭)은 2025년 10월 23일(목) 2025 하반기 충남온학력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학습지원대상학생에 대한 학교별 맞춤형 지원체제와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여 사업 추진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하반기 컨설팅은 상반기 결과를 바탕으로, 그룹 컨설팅과 희망학교에 한해 학교 방문 컨설팅을 병행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교의 여건과 요구를 반영한 온학력 학교 사업 중간 점검, 성과 확인 등의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진다.
참여한 학교들은 4개분과로 나누어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교별로 추진 중인 기초학력 지원 교육활동을 점검하면서, 학생의 학습결손 예방과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 가능한 지원 체제 마련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임광섭 교육장은 “온학력 컨설팅은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학습지원의 실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는 학습지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홍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교별 학습결손 진단 및 지원 체계를 내실화하여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이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