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최초 작성일 : 2019-10-11 13:58:00  |  수정일 : 2019-10-11 13:59:48.977
‘제15회 북부어울림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제15회 북부어울림체육대회’가 10일(목) 중계동 노해근린공원에서 열렸다.

북부어울림체육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려 차별을 해소하고 화합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체육대회로 매년 다양한 체육 활동을 진행한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복지관 장애인고객 및 가족, 직원,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커넥트볼, 기차릴레이, 앵그리스트라이크, 청홍양면판뒤집기, 신발양궁, 열기를 높여라 등 중증장애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장애인과 비장애인 화합하는 종목으로 구성됐다.

또 부대행사로 황소씨름대회 및 피자 나눔(선명희피자후원), 댄스경연대회가 진행되어 참여한 사람 모두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체육대회에 참여한 박모 씨(뇌병변3급, 55세)는 오랜만에 야외에서 활동하는 기회에 참여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경기에 많이 참여하지 못할까봐 걱정했는데 어려운 부분을 서로 도와서 함께 경기하는 종목이 많아 재미있었다고 밝혔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북부어울림체육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 실천은 물론 중증장애인들의 심리적 안정과 여가선용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북부어울림체육대회를 통해 장애인에게는 삶의 활력을 자원봉사자에게는 사랑의 실천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별을 해소하고 소통하여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98년 2월 개관하여 서울동북부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출처: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언론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김아람 02-2092-172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