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타임즈] 최초 작성일 : 2009-12-27 18:55:01  |  수정일 : 2009-12-27 18:55:45.903
운전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운전자보험 혜택과 가입시 유의사항은?
운전자보험의 혜택은?

2009년 마지막 여행을 떠날려는 사람들과, 겨울철 스키장이나 눈썰매장으로 연인들끼리 데이트나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이 많아지고있다. 겨울철 야외로 나들이를 갈려는 사람이 늘면 늘수록 교통사고도 크게 증가한다. 눈길운전이나, 빙판길운전은 더 많은 교통사고를 유발한다.

대부분 교통사고를 자동차보험으로 해결이 될 줄 알지만 실제적으로는 10대 중과실에대한 부분은 보상을 받지 못한다.

자동차보험의 치명적인 결함이란 10대 중과실 사고에 대한 보상이 안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자동차사고는 신호위반,앞지르기,속도위반 등 10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것이 대부분이라 할수 있겠다. 그렇다면 이런 10대 중과실 사고는 어떻게 보험으로 보상 받을 수 있을까?

운전을 하다 보면 교차로 신호위반,앞지르기,속도위반 등등을 간혹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다 사고 나면 10대 중과실로 형사적 책임까지 져야 합니다.이런 경우 운전자는 형사합의금,벌금,변호사 선임 비 등 1000~2000만원이상 이 소요되고 형사합의금을 내지 못 할 경우 구속까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10대 중과실 사고발생 시 보상받는 방법은 없을까? 이런 자동차 보험을 보완하기 위해서 나온것이 운전자보험이라는 것입니다. 보험회사에서 자동차보험이 보상하지 못하는 항목을 추려서 만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은 사고 발생 시 운전자 보험은 다음과 같이 보상합니다. 10대 중과실 사고인 경우라도 약 2000만원 까지 보상금이 지원되고 게다가 면허취소,면허정지 시 위로금이 나오며 치료비,임시생활비 등도 나옵니다.또 만기 시 만기 환급 금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선진국의 경우 대부분 자동차 운전 시 운전자보험은 필수로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운전자보험 가입시 체크사항을 최저가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닷컴(http://news.vfm.kr/drive1/)을 통해서 알아보도록하자.

1. 운전 중 자동차 사고에 따른 벌금,방어비용에서 형사합의금까지 운전자를 위한 알찬 보장!
벌금,형사합의지원금,방어비용에서 면허정지 및 취소 위로금 보장, 자동차 사고로 인한 전손 또는 도난시 차량대체비용 보장

2.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 및 운전자 위험을 폭넓게 보상 
주말교통상해 사망 · 80%이상 후유장해시 최고 5천만원 보장, 일반뺑소니·무보험자동차로 인한 사고, 특정여가활동상해, 고속도로 교통상해에 대한 상해사망 ·후유장해 보장

3. 상해로 인한 치료비용에서 골절, 화상 수술비 보장 
상해로 치료를 받은 경우, 사고일로부터 180일한도로 본인이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장, 상해로 인한 골절수술, 화상수술비를 최고 100만원 보장

그밖에 자동차렌트비용금, 자동차대인보험료할증지원금까지 다양하게 보장

●운전자보험의 혜택은?
①자동차보험이 보상해 주지 않는 10대중과실,사망사고 등 구속을 면할 수 있는 형사합의금,변호사비,벌금 등을 보상
②자동차사고로 인한 할증된 보험료 지원
③면허정지,취소 시 위로금 지급
④차 사고 시 치료비와 생활비 지급
⑤만기 환급금 지급

보험을 종합적으로 비교상담해 주는 보험비교사이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에서 상담을 받는것도 좋습니다.
보험회사는 보통 1개회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백화점식으로 보험을 종합적으로 각 보험사의 상품을 모아서 판매하는 보험몰형태가 있습니다.보험회사에서는 자사의 상품만을 판매 하므로 고객이 올바른 판단을 못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 들에서는 각 보험사의 상품의 장단점을 비교분석하여 가장 저렴한 상품을 고객에게 권해 주므로 보장도 많이 받으면서 가격도 가장 저렴한 보험상품으로 가입하기에 용이 합니다.

자세한 상담은 최저가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닷컴 (http://news.vfm.kr/drive1/)을 통하여 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 의료실비보험 가입센터
보험비교닷컴 : http://news.vfm.kr/drive1/



loading...
보도자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