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21-01-14 10:54:49  |  수정일 : 2021-01-14 10:52:59.793 기사원문보기
정세랑 작가 "'보건교사 안은영' 정유미, 점찍어 뒀던 배우"

[이투데이 이혜리 기자]

넷플릭스 화제의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의 원작자 정세랑 작가가 배우 정유미 캐스팅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1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는 정세랑 작가가 출연해 '보건교사 안은영' 뒷이야기를 전했다.

정세랑 작가는 "2010년에 등단할 때까지 3년 정도 걸렸다"며 "거의 모든 공모전에서 떨어졌다"고 밝혔다.

그는 '보건교사 안은영'이 드라마로 만들어졌을 당시를 떠올리며 "머릿속에서 혼자 상상한 것보다 여러 사람의 상상력이 더해졌을 때가 더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젤리가 대충 동글동글 하얗겠지 생각했는데, 크리처 디자이너 하시는 분들이 여러 가지 형형색색의 젤리를 구현해 주셔서 '됐다'라고 생각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주연배우로 캐스팅 된 정유미에 대해서는 "2010년 단편이었던 '사랑해, 젤리피쉬' 때부터 점찍어둔 배우"라며 "초기 독자들이 가상 캐스팅으로도 가장 원했던 배우였는데 실제로 이뤄졌다"며 흡족해했다.

한편 정세랑 작가는 밀레니엄 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소설가로 작품에서 독특하고 아름다운 상상력을 펼친다. 대표작으로는 '보건교사 안은영', '지구에서 한아뿐', '목소리를 드릴게요', '시선으로부터' 등이 있다.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관련기사]
야옹이 작가, 드디어 방송 출연…‘유퀴즈’ 예고 등장에 ‘떠들썩’
김은희 작가x주지훈, ‘유퀴즈’ 출연 이유…‘월드 클래스’의 등장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