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폴리뉴스] 최초 작성일 : 2011-11-09 17:28:28  |  수정일 : 2011-11-09 17:28:28.540
기아차 ‘TAM’.. RAY(레이)로 차명 확정 “디자인은 어떻게?”


기아자동차 TAM(프로젝트명)의 차명을 ‘레이(RAY)로 정하고 디자인을 공개했다.

레이의 영단어 의미는 빛,서광, 한줄기 광명‘을 의미한다. 외장 디자인은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에 세련미를 더해 독특한 ’레이‘만의 이미지를 구현 했다는 평이다.

기아자동차 레이는 1,000cc 엔진을 탑재해 경차의 경제성을 모두 갖춘 박스형의 혁신적 디자인을 적용, 실내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함으로써 다용도성을 부각시킨 신개념 모델이다.

이번에 공개한 레이의 외장 디자인을 보면 기아차 고유의 패밀리룩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개성적인 디자인의 헤드램프에 면발광 타입의 LED 포지션 램프를 적용한 전면부는 자신감 있는 당당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여기에 측면부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면서도 유니크한 사이드글라스 형상을 통해 개성을 표현했다.

특히, 조수석 후측 도어를 슬라이딩 방식으로 적용해 좁은 주차공간에서 보다 쉽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측면부 전체가 개방 가능해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확보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레이는 혁신적인 스타일로 신세대 감성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넓은 실내공간까지 갖춰 개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폴리뉴스 권진욱기자]news726@polinews.co.kr


권진욱 기자 [news726@polinews.co.kr]

<저 작 권 자(c)폴리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경제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