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0-06-04 19:36:28  |  수정일 : 2010-06-04 19:40:08.250 기사원문보기
李대통령 "北천안함 군사도발, 오늘 안보리 회부"
[이투데이 설경진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4일 오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제9차 샹그릴라 안보대화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 정부는 오늘 북한의 천안함 군사도발 문제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회부했다"고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통령은 '글로벌 아시아의 비전과 한국의 역할'이란 제목의 연설에서 이같이 말하고 "북한의 핵문제와 천안함 군사도발은 결코 대한민국만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말할 예정이다.
이어 "동북아시아 전체의 평화와 안정이 걸린 심각한 문제일뿐 아니라 세계평화에 대한 중대한 위협"이라며 "그러기에 6자회담 참가국을 포함한 국제사회 모두가 적극 나서야 할 문제"라고 강조할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면서 "적당히 시간이 흐르면 북한의 잘못이 묵인되고 한반도의 안정이 유지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북한의 도발은 또다시 되풀이될 것"이라고 말할 방침이다.
이 대통령은 "북한 스스로가 잘못을 인정하고 재발방지를 다짐하도록 하는 것은 앞으로의 북한 자신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일"이라며 "국제사회는 북한 지도부가 시간을 끌면서 핵무장을 하고 강성대국만 달성하면 살 수 있다는 허황된 생각을 확실히 버리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지적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통령은 "북한은 이제까지 끊임없이 도발을 일으켜왔지만 우리는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이를 인내하고 절제해왔다"며 "그러나 이번에도 북한을 용인한다면 그것은 오히려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를 해치는 것"이라고 지적할 방침이다.

경제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