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기상청은 "제주도는 북부와 북부중산간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겠다"며 "산지를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와 함께, 제주도는 오늘 새벽 산지를 중심으로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높은 산지(해발 1,500m 이상)에서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내리던 비가 진눈깨비(비 또는 눈)로 바뀌어 내리는 곳도 있겠다.
한편, 오늘(27일) 새벽 높은 산지(해발 1,500m 이상)에는 서리가 내리거나 상고대가 형성되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며, 한라산 등반로에는 결빙된 곳이 있겠다.
또한, 내일(28일) 새벽에도 높은 산지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거나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한라산 등반객들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아울러, 오늘(27일)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2~14℃, 최고기온 19~22℃)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오늘(27일) 낮부터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이 밖에도, 오늘27일)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산지 70km/h(20m/s)) 안팎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오늘(27일) 오전부터 남해서부서쪽먼바다와 제주도서부앞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차차 바람이 30~55km/h(9~15m/s)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앞으로 발표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