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국제뉴스) 이대웅 기자 = '2025 대한민국 엔터테이너 시상식'이 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를 주최·주관한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협회 이일섭 회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본 시상식은 한국 엔터테이너 각 분야에서 경쟁력 있게 성장하는 기업, 인물, 단체를 발굴해 사회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해 줌으로써 국내외 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을 선도하고 있다.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협회 이일섭 회장은 SBS미 기획실장을 거쳐 대종상영화제, 미스코리아 글로벌 선발대회, 황금촬영상 영화제 부조직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밖에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 UN평화대상, 대한민국 국민대상, 대한민국 공헌대상 조직위원장 등을 맡았으며, 작년 1월 을지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오한진 박사와 함께 미국 웨스턴캘리포니아 의과대학으로 부터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광고대행사 (주)코너스톤 컬쳐&컨텐츠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사)한국워킹협회, 한국엔터테인먼트협회 부회장, (사)한국연기예술학회 대외협력이사도 맡고 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엔터테인먼트협회(회장 이일섭)가 주최·주관했으며, 대한민국 국회, 서울특별시의회,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브랜드가치 연구소, TV조선캠퍼스가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