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지스타 공식 e스포츠 대회인 '지스타컵'이 올해는 오버워치 2 초청전인 '지스타컵 2024 오버워치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지스타컵'은 (사)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부산 서면에 위치한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매년 다양한 컨셉의 e스포츠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지스타컵 2024 오버워치 토너먼트'는 오는 16~17일 이틀간, 부산 서면에 위치한 '부산이스포츠경기장(BRENA)'에서 진행된다.
전·현직 프로게이머와 인플루언서로 사전 구성된 4개의 팀이 5전 3선승 토너먼트를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1일 차에는 4개 팀의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가, 2일 차에는 3/4위전과 결승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오버워치 리그', 'OWCS' 등에 출전했던 전직 유명 프로게이머, 레전드 선수들을 비롯한 각 팀 별 유명 선수들 역시 본 대회에 참가하며, 경기 종료 후 현장을 방문한 팬들과의 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오버워치 대회 외에도 오버워치 2 체험존 및 이벤트존, 스탬프 투어, 오버워치 2 테마 카페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대회의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방문객은 공식 신청페이지를 통해 13일까지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관람객 추첨을 통해 14일 개별 참가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본 대회는 부산이스포츠경기장 유튜브,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SOOP, 네이버스포츠 오버워치 탭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현장판매 없이 100% 온라인 사전예매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