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찬동)은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제2회 CMOOC FESTIVAL를 개최한다.
C-MOOC는 교육연구정보원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디지털(SW‧AI) 역량을 높이기 위해 운영하는 온라인 공개강좌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는 교육연구정보원 실내 및 야외에서 진행되며 플랫폼을 널리 알리고 전문가특강, 체험부스, SW‧AI 교육연구회 오픈 세미나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FESTIVAL로 확대 운영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열린 축제로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9월 5일 오전에는 충남대 김용성 교수의 'AI‧디지털시대, 우리의 진로는' 이라는 주제로 전문가특강이 진행된다.
첫날 오후부터 6일까지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진행된다.
큐브로이드 축구, 헴스터봇 미로탐험, AI로 만나는 미디어,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핵앤슬레시 게임, 엔트리 게임 부스 등 34개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교육연구정보원과 각종 연구회, 각급 학교에서 참가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SW‧AI 교육연구회 오픈 세미나에는 약 100명의 교사가 참여해 디지털교육의 방행에 대해 생각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수업은 양일간 14개 강좌로 총 210명이 참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