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최초 작성일 : 2019-06-26 12:01:55  |  수정일 : 2019-06-26 12:05:19.483 기사원문보기
FC서울, 30일 외국인의 날 진행…'대한외국인' 럭키 시축

관련 사진
관련 사진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FC서울이 외국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FC서울이 30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울산과의 홈경기를 맞아 제10회 외국인의 날을 진행한다. FC서울과 서울시 글로벌센터가 함께 진행해 온 '외국인의 날' 이 올해로 10년째를 맞았다.



이번 외국인의 날 행사의 주요 컨셉은 '세계 문화 Festival' 로 내외국인이 세계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북측광장에서는 각국 의상을 입어보고 체험할 수 있는 '세계 의상 착용Zone'과 각국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세계 놀이 Zone', 세계 각국의 전통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세계 문화 체험Zone'을 마련된다. 이 밖에 선수와 함께하는 '글로벌 명랑운동회' 를 진행한다.



이와 별도로 서울시 글로벌센터에서도 외국인이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딱지,팔찌 만들기 코너와 세계 각국의 전통 모자를 착용해 체험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한다.



또 오후 4시 20분부터는 글로벌센터에서 태권도와 재즈밴드 등의 공연을 진행한다.



경기장 안에서는 종전 FC서울 깃발로 구성된 기수단 깃발을 세계 각국의 국기로 재구성하여 'World 기수단'으로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외국인을 위한 전문 영어MC를 섭외하여 외국인이 FC서울 홈경기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다. 또한 하프타임 고정이벤트인 '맥주배틀'과 '캐논포 타임' 은 외국인을 위해 진행한다.



이 밖에 FC서울 팬으로 알려진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와 '대한외국인' 등에 출연한 인도의 럭키씨가 V-Kick 시축자로 나선다.



30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울산과의 홈경기는 FC서울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앱 그리고 티켓링크를 통해서 예매가 가능하다.



사진=FC서울



total87910@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K팝 아이돌 연예 뉴스 보기]



▶[유럽 축구 4대 리그 뉴스 보기]



이형주 기자 / total87910@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축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