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N] 최초 작성일 : 2020-09-21 16:29:18  |  수정일 : 2020-09-21 16:27:39.170 기사원문보기
'롯데 2차 1라운드' 김진욱 "아직 실감 안돼…팀에 보탬 되겠다"

김진욱
김진욱



[STN스포츠=박승환 기자]



"아직까지 실감은 나지 않는다. 팀에 보탬 되고 싶다"



김진욱은 21일 2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과 10개 구단 회의실에서 언택트 방식으로 열린 2021 KBO 신인드래프트에 롯데 자이언츠의 2차 1라운드 전체 1순위의 지명을 받았다.



올해 고교 최대어로 꼽힌 김진욱의 롯데행은 이변이 없었다. 김진욱은 경기 운영 능력이 뛰어난 선수로 평가받고 있는 선수로, 올해 대통령배에서 팀의 우승을 이끌고, 대회 MVP와 우수투수상을 받았다.



김풍철 스카우트 팀장은 1라운드에서 뽑은 김진욱에 대해 "지난해는 물론 올해도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으며 고교팀의 창단 첫 전국대회 우승에 큰 역할을 했다"며 "고교선수로서 완성형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줬고, 향후 선발은 물론 불펜에서도 보탬이 될 선수로 판단했다"고 지명 배경을 밝혔다.



계속해서 "직구, 슬라이더가 주무기인 선수로 직구 평균 구속이 다소 부족할 수 있지만 구질 및 구속은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충분히 보완 및 상승이 가능할 것이라 내다봤다"고 설명했다.



롯데의 부름을 받은 김진욱은 "지난해부터 주위에서 '롯진욱'이라는 별명을 붙여주셨는데, 정말 지명이 됐다"며 "아직까지는 실감이 나지 않는다. 앞으로 비시즌 동안 몸을 잘 만들어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다짐했다.



끝으로 김진욱은 "강릉고 선배인 박진형 선배를 만나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고 덧붙였다.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 캡처



STN스포츠=박승환 기자



absolute@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K팝 아이돌 연예 뉴스 보기]



▶[유럽 축구 4대 리그 뉴스 보기]



박승환 기자 / absolute@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야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