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최초 작성일 : 2019-11-15 18:05:37  |  수정일 : 2019-11-15 18:05:34.593 기사원문보기
"타순 변화" 최정, 선발 3루수 출격…이정후 리드오프·김재환 3번 [프리미어12 S탠바이]

프리미어 12 대표팀 최정
프리미어 12 대표팀 최정



[STN스포츠(도쿄)일본=박승환 기자]



프리미어 12 대표팀 최정이 처음으로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김경문 감독은 15일(한국시간) 일본 도쿄 분쿄구의 도쿄돔구장에서 열리는 2019 WBSC 프리미어 12 슈퍼라운드 3차전 멕시코와 맞대결을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난 슈퍼라운드 대만과 맞대결에서 한국 대표팀은 상대 마운드 공략에 실패해 단 한 점도 뽑아내지 못하며 쓰라린 패배를 경험했다. 이에 김경문 감독은 타선에 변화를 줬다.



도쿄돔 멕시코전을 앞둔 김경문 감독은 "오늘 최정이 선발로 나서면서, 타선에 조금 변화를 줬다. 멕시코 타선도 힘이 있는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우리도 힘이 있는 선수들로 장타를 노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 경기로 끝내야 한다. 내일 일본전으로 넘어가면 힘들어진다"며 "최정은 7번으로 나선다. 김현수는 조금 위로 올라갔다. 장타력이나 타점 능력이 좋기 때문에 김재환은 3번으로 전진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타격코치와 편하게 이야기 했는데, 지난 대만전의 경기 내용이 좋지 못했기 때문에 타선에 변화를 주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한국은 이정후(중견수)-김하성(유격수)-김재환(지명타자)-박병호(1루수)-김현수(좌익수)-양의지(포수)-최정(3루수)-민병헌(우익수)-박민우(2루수) 순으로 나서며, 선발 마운드는 잠수함 투수 박종훈이 오른다.



사진=뉴시스



absolute@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K팝 아이돌 연예 뉴스 보기]



▶[유럽 축구 4대 리그 뉴스 보기]



박승환 기자 / absolute@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야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