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최초 작성일 : 2018-05-24 20:20:00  |  수정일 : 2018-05-24 20:31:51.810
힐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반으로 줄이고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투자는 배가

힐튼이 2030년까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절반으로 줄이고 사회에 파급효과를 가져오는 투자를 두 배로 늘린다고 발표했다.

힐튼이 이러한 공약을 이행하면 탄소 배출을 감축하고 쓰레기 매립지로 보내는 비누를 없앤다는 과학적 목표를 제도화하는 최초의 주요 호텔 기업이 된다.

또 힐튼은 각 지역 현지 및 군소 자영 납품업체들에 대한 지출 규모를 두 배로 늘리고 세계 각국 여성 및 청소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를 배가할 예정이다. 이러한 목표는 힐튼이 유엔의 2030 지속가능개발 의제(2030 Sustainable Development Agenda)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전략인 ‘목적 있는 여행(Travel with Purpose)’의 일환으로 설정한 것이다.

소비자에 대한 새로운 조사 연구에서 힐튼의 기업의 책임 전략이 재확인 됐다. 힐튼의 투숙객 7만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투숙객, 특히 25세 이하 이용자들은 주로 사회적, 환경적 및 윤리적 노력을 고려하여 힐튼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5월에 6일 동안 실시한 조사를 통해 여행자들이 호텔 기업의 환경 및 사회적 노력을 조사하는지를 물었다. 이번 조사 결과는 아래와 같다.

· 투숙객의 33%가 예약하기 전에 이러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찾는다 - 이들 중 60%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없어도 조사 활동을 편다.
25세 이하 소비자의 44%가 이러한 정보를 적극 찾는다.
휴가 여행자의 36%가 이러한 정보를 찾는데 비해 업무 출장 여행자들은 29%가 이러한 정보를 구한다.

· 여성 여행자들(39%)이 남성 여행자들(29%) 보다 더 적극적으로 이러한 정보를 예약 전에 찾는 경향이 있다.

· 중남미(46%), 중동/아프리카(45%), 아시아 태평양(41%), 유럽 본토(35%) 소재 호텔에 투숙하는 여행객들이 예약 전에 이러한 정보를 더 많이 찾는 경향이 있다.

크리스토퍼 나세타(Christopher J. Nassetta) 힐튼 사장, 최고경영자(CEO) 겸 세계여행관광위원회(World Travel & Tourism Council) 위원장은 “힐튼은 지난 100년 가까이 그 호텔 주변의 지역사회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명을 수행해 왔다”며 “우리는 이 ‘여행의 황금기’에 여행자들이 업무를 보고, 휴식을 취하며, 배우고 탐구하는 여행 목적지가 모험심이 강한 미래 세대들에게 활기 차고 탄력성 있는 지역이 되게 하기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세타 사장은 4월 파트리샤 에스피노사(Patricia Espinosa) 기후변화에 관한 유엔기본협약(UN Framework Convention on Climate Change) 사무국장과 함께 여행 및 관광 업계 경영인들이 ‘공동 의제(common agenda)’에 참여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한 조치를 취하고 파리 기후협정(Paris Climate Agreement)을 이행하며 탄소 배출을 감축하게 하기 위한 과학적 목표를 채택하기로 했다.

힐튼의 새로운 2030 목표에는 아래와 같은 사회적 및 환경적 목표가 포함된다.

환경에 대한 영향을 줄여 지구 보호에 기여

· 파리 기후협정에 부응하고 과학적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SBTi)의 승인을 받아 탄소 배출 강도를 61% 감축한다.

· 소비와 생성된 폐수를 50% 감축한다.

· 힐튼 관리 시설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없앤다.

· 고기, 가금류, 농산물, 해산물 및 면직물을 지속 가능하게 조달한다.

· 기존의 비누 재활용 프로그램을 모든 호텔로 확대하고 쓰레기 매립지로 보내는 비누를 없앤다.

지역사회에 대한 투자를 배가하여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주도

· 각 지역 현지 및 군소 자영 납품업체들에 대한 지출 규모를 배가한다.

· 청소년을 위한 지역 현지 기관 및 학교와의 제휴를 포함, 이들을 위한 기회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를 두 배로 늘린다.

· 팀 멤버(Team Member) 활동 계획을 통해 1000만 자원봉사 시간을 제공한다.

· 자연재해 구호 노력에 대한 금전적 지원을 배가한다.

· 힐튼의 가치사슬 내 인권 향상 역량을 발전시켜 강제노동과 인신매매를 근절한다.

힐튼은 업계에서 이미 환경을 선도적으로 보호하고 있다. 회사는 2008년 이후부터 탄소 배출량과 폐기물을 30%, 에너지와 물 소비를 20% 감축하여 운영 효율을 높임으로써 10억 달러 이상을 절감했다. 상을 수상한 성과 측정 시스템인 라이트스테이(LightStay) 는 5300여개에 이르는 힐튼의 각 호텔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산출, 분석하여 보고한다. 힐튼은 라이트스테이를 사용하여 회사의 모든 포트폴리오에 걸쳐 탄소 배출량을 2030년까지 61% 감축한다는 목표 성취 과정을 추적할 예정이다.

주랍 폴로리카쉬빌리(Zurab Pololikashvili) 세계관광기구(UNWTO) 사무총장은 “세계관광기구는 전세계 지속가능한 관광을 발전시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유엔 기관으로서 힐튼이 우리의 전반적인 공약에 부응하는 지속가능성에 역점을 두고 있는데 대해 찬사를 보낸다”며 “힐튼은 이러한 부문에서 우리의 파트너가 되어 환대 산업계에 모범사례로서 고객의 인지도를 높여 왔다”고 말했다.

쉐일라 보니니 세계야생생물기금(World Wildlife Fund) 민간부문 참여 담당 수석부회장은 “기후 위기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업체들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힐튼은 과학에 기반하여 탄소 배출 정도를 크게 감축하기로 공약함에 따라 여행자들에게 더욱 지속가능한 옵션을 제공하면서 환대 산업계 전반에 걸쳐 파급효과를 일으킬 계획을 추진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https://cr.hilton.com/)에서 ‘목적 있는 여행’과 2030목표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힐튼(Hilton) 개요

힐튼(뉴욕증권거래소: HLT)은 14개의 세계 최고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고 106개 국가 및 자치령에서 86만3000개 이상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5300개 이상의 자산으로 구성된 환대산업 부문 글로벌 리더이다. 힐튼은 산하 모든 호텔을 찾는 고객에게 언제나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세계 최고의 호텔 경영 회사가 되고자 하는 사명을 충실히 이행해 오고 있다. 힐튼의 포트폴리오에는 힐튼 호텔 앤 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 콘래드 호텔 앤 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 캐노피 바이 힐튼(Canopy by Hilton),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Curio Collection by Hilton), 더블트리 바이 힐튼(Doubletree by Hilton),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Tapestry Collection by Hilton), 앰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Embassy Suites by Hilton), 힐튼 가든 인(Hilton Garden Inn), 햄튼 바이 힐튼(Hampton by Hilton), 트루 바이 힐튼(Tru by Hilton), 홈우드 스위트 바이 힐튼(Homewood Suites by Hilton), 홈투 스위트 바이 힐튼(Home2 Suites by Hilton),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Hilton Grand Vacations) 등이 있다. 또한 힐튼은 수상 경력이 있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힐튼 아너스(Hilton Honors)를 운영 중이다. 선호하는 힐튼 채널을 통해 직접 숙박 예약을 하는 힐튼 아너스 회원은 몇 점의 포인트를 현금과 합해 숙박료를 지불할 지 직접 선택하는 융통성 있는 지불 방식, 다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수준의 회원 할인, 무료 표준 와이파이 등의 혜택을 즉시 누릴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newsroom.hilton.com)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SNS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목적 있는 여행(Travel with Purpose) 개요

‘목적 있는 여행’은 전세계 지속가능한 여행을 재정의하고 진전시키기 위한 힐튼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전략이다. 회사는 2030년까지 사회적 파급효과를 두 배로 늘리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절반으로 감축할 계획이다. 회사는 상을 수상한 성과 측정 시스템인 라이트스테이(LightStay)를 통해 5300여개에 이르는 힐튼의 각 호텔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추적, 분석하여 보고한다. ‘목적 있는 여행’은 세계적 규모의 힐튼 조직을 통해 각 지역 현지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인권을 증진시키며, 지역사회 주민과 사회에 투자하고, 자연 자원에 대한 영향을 줄여 지구를 보존한다. 회사의 전략은 유엔 지속가능개발 목표에 부응한다. 자세한 정보는 cr.hilton.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809006&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Hilton
언론연락처: 힐튼(Hilton) 나탈리 고드윈(Natalie Godwin) +1.703.883.608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