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시사경제신문] 최초 작성일 : 2018-10-08 18:28:00  |  수정일 : 2018-10-08 18:31:54.053
서울혁신파크에서 펼쳐지는 작지만 아름다움 결혼식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의 관내 서울혁신파크 등에서 고비용 혼례문화 개선과 작지만 실속 있고 개성있는 결혼식 문화 확산을 위한 결혼식이 열릴 예정이다.

구는 지난 1일 은평구청장실에서 작은 결혼식 협력업체인 그린웨딩포럼(대표 이광렬) 및 협동조합청청(대표 곽수현)과 함께 '은평 작은 결혼식 활성화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해 구는 홍보물을 제작해 예비부부 프로그램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작은 결혼식 장소 확보 및 주민 안내 ▲작고 뜻 깊은 결혼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원활한 예식 기획 및 운영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구는 현재 서울혁신파크(피아노숲 및 상상청), 향림도시농업체험원, 은평문화예술회관(대회의실) 등 공공시설을 작은 혼례를 치를 수 있는 예식장소로 확보하고 있으며, 협약에 따라 결혼을 준비하는 주민이 이용하기 편리한 공간을 더욱 발굴, 활용할 계획이다.

또, 구는 작은 결혼식 확산을 위해 '협동조합청청'과 함께 3회에 걸쳐 전문가와 함께 작은 결혼식 사례 공유와 질의응답을 통해 주민들의 궁금점 해소를 돕고, 경조사를 저렴하게 대행해주는 '마을경조사 사업' 등 다양한 노력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미경 구청장은 "은평구 인구가 50만 명임에도 불구하고 지역 내에 전문 예식장이 하나도 없어 결혼을 준비하는 주민들이 어쩔 수 없이 타 지역에서 예식을 치러야 하는 상황이 안타까웠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가 되어 우리 은평구 내에서도 작은 결혼식이 활성화되길 바란다"

은평구(가운데 김미경 구청장)는 그린웨딩포럼 및 협동조합청청 등과 '작은 결혼식 활성화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은평구(가운데 김미경 구청장)는 그린웨딩포럼 및 협동조합청청 등과 '작은 결혼식 활성화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