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20-07-05 09:51:04  |  수정일 : 2020-07-05 09:50:54.420 기사원문보기
현대차, '엑시언트 프로' 차주에 안전 알림 서비스 제공

[이투데이 유창욱 기자]

현대자동차는 상용차 고객 안전을 위해 업계 최초로 대형트럭 ‘엑시언트 프로’ 차주를 대상으로 ‘어드밴스드 케어(advanced care)’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어드밴스드 케어 프로그램은 현대자동차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 ‘블루링크’로 수집하는 고장코드(dtc) 정보를 활용해 고객 안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연락ㆍ정비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내 상용차 최초 능동형 케어 서비스다.

엑시언트 프로에 이 프로그램을 적용하면 차량에 문제가 생길 때 고객센터에서 차량 고장 발생 현황을 원격으로 감시하고 유선으로 연락해 해당 내용을 설명한다. 필요할 경우 사전 출동 서비스도 지원한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장코드나 경고등 점등으로 촉발되는 고객들의 불안함을 해소하고, 정비 예약이나 긴급출동 서비스도 지원해 상용차 운전자에게 가장 중요한 운행시간(uptime)을 늘릴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엑시언트 프로’에 선제적으로 적용한 ‘어드밴스드 케어’ 프로그램은 국내 상용차 최초 안전 알림 서비스”라며 “운행시간이 가장 중요한 상용차 고객들의 시간을 조금이라도 아끼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다.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차별화된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드밴스드 케어 프로그램은 블루링크 가입 고객 중 마케팅 정보 활용에 동의한 고객 대상, 동 서비스에 대한 정보활용 동의를 거친 뒤 제공한다.

[관련기사]
현대ㆍ기아차 美판매 선방 중…시장 점유율ㆍ판매마진 증가
김세훈 현대차 전무 "수소차ㆍ전기차, 함께 가야…트럭은 수소차가 효율적"
[종합] "수소경제는 필수"…수소산업 발전 가능성 제시된 '수소모빌리티+쇼'
엠씨넥스, 실적 회복기 돌입 ‘매수’-현대차증권
[시승기] 현대차 '더 뉴 싼타페', 이유 있는 스테디셀러 suv

산업/기업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