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최초 작성일 : 2019-11-19 10:56:09  |  수정일 : 2019-11-19 10:57:42.697 기사원문보기
태아 보험, 가입시기와 필요성
이미지 컷.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태아 보험은 사전에 준비한다면 태아가 태어나는 순간부터 보장을 받아볼수 있기에 태아 때 미리 가입해야 한다

요즈음은 고령임산부들로 인해서 선천성장애아나 태아 보험 보장내용 저체중아에 대한 위험도가 증가되고 있기에 더 더욱 필요하다.

손해보험의 경우 22주 이전에 가입해야 하며, 생명보험의 경우 16주 이상이 돼야 태아보험에 가입이 가능하다.

태아 보험 보장내용에서 가장 중요한 신천이상수술위로금, 저체중아비용, 신생아입원일당 등태아에 관한 보장을 확인 후 가입한다.

이 경우 선천성이상아로 생기게 되는 수술비용과 입원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고 저체중아로 태아보험 보장내용 인해 생기는 인큐베이터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다.

태아 보험 보장내용 상품가입시 납부기간이 자유로운 상품을 선택해야 되고, 적절한 납부기간을 설정해야 된다.

태아 보험은 요즘 최대 만기100세까지 태아보험 보장내용 설정할수 있도록 변경되고 있다. 100세 만기 설정 시 전체적으로 평생 납부금액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납입료가 과중 할 경우 태아 보험 유지에 부담이 될 경우 30세만기로 설정하고 다음 추후에 태아보험 보장내용 다른 상품을 가입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