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이준영 학장직무대리, 이하 청주폴리텍대학) 산학협력처는 10월 25일 재직자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간 교류와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2025년 일학습병행 재직자 학습근로자 네트워크 커뮤니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커뮤니티는 ‘생산품질’, ‘전기전자기계’, ‘산업안전’, ‘반도체’ 등 직종별 그룹으로 나눠 운영됐으며 각 분야의 업무 공유를 통해 학습성과를 점검하고 개인별 목표를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외부평가 합격 전략을 공유하고 현장 중심의 학습사례를 나누는 등 실질적인 정보 교류의 장이 됐다.
특히, 일학습병행 우수학습근로자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어, 모범적인 학습태도와 현장 적용 우수사례를 발표한 ▲㈜지오어플라이언스 ▲㈜화인텍코리아 ▲㈜티앤에스엔지니어링 소속 학습근로자들이 표창을 받았다.
청주폴리텍대학 산학협력처 박양범 처장은 “이번 커뮤니티는 재직자 학습근로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소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폴리텍대학은 일학습병행 신규 학습기업 및 2026학년도 P-TECH 주말대학 재직자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