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칠금금릉동에서는 하은어린이집(원장 한미경)에서 가족 참여 행사 '라라라 페스타(with 용기내)'를 개최해 모은 성금 42만 6천 원을 21일 칠금금릉동행정복지센터(동장 홍종수)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더불어 '나눔도 용기'란 주제로 어려운 사람을 위해 용기를 내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참여한 원아들에겐 용기확인서라는 나눔 증서도 전달하며 의미 있는 행사로 마무리됐다.

같은 날 충주시 다원봉사회(회장 권성용)는 봉방동 지역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의 도시락 100인분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회원들은 정성껏 준비한 도시락을 경로당에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 따뜻한 안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봉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연식, 이미애)는 결식아동 예방을 위해 지역 내 저소득 취약가정 아동 15가구를 찾아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부모의 맞벌이, 질병, 보호자 부재 등으로 식사 공백이 생기기 쉬운 아동들이 스스로 식사를 챙겨 먹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 각계각층에서 이웃을 향한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