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FIX 2024 성료...역대급 수출상담 19억 4천5백만 달러 규모 상담실적 달성

[ 국제뉴스 ] / 기사승인 : 2024-10-27 14:11:21 기사원문
  • -
  • +
  • 인쇄
사진제공=대구시청
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는 "2024년 미래혁신기술박람회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혁신기술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했으며 나흘간 13만 3118명 방문, 역대 최고 수준에 걸맞은 관심도 확인할 수 있었고 역대급 해외 수출상담회로 19억 4천5백만 달러 규모의 상담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이에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이번 FIX 2024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대구가 미래 첨단기술의 선도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대구시가 주체가 되어 미래를 이끌어갈 수 되도록 FIX를 CES에 버금가는 세계적인 신기술 공유 플랫폼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대구시에 따르면, "'2024 미래혁신기술박람회(Future Innovation tech eXpo 2024)'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133,118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대한민국 혁신기술 대표 플랫폼임을 입증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고 FIX 2024는 '혁신기술이 바꿀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기업까지 혁신기술을 선도하는 463개 기업이 2,071부스 규모로 참가해 미래산업을 이끌 혁신 생태계를 선보이며, 대구가 미래 신산업의 선두 주자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미래 첨단기술의 현주소를 확인할 새로운 기준 'FIX'

대구시는 "FIX 2024는 미래모빌리티, 로봇, ABB(AI, Big Data, Block Chain) 분야의 최첨단 신기술과 산업을 아우르는 ‘혁신기술 통합플랫폼’으로, 미래산업을 주도할 혁신기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덧붙였다.

▲혁신기술의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 역할 수행또

또 대구시는 "이번 행사가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구매상담회, 투자설명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마련해 미래 기술 트렌드를 엿보는 ‘역대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장’이 됐다는 평가였다."고 언급했다.

▲해외 언론도 주목한 FIX 2024

또한, 대구시는 "FIX 2024는 해외 언론 매체의 호평을 끌어내며 국내 최고 수준의 미래혁신기술 선도전시회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고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해외 글로벌 테크 11개 미디어사는 개막 전일부터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 시상에 참가해 수상기업 및 선정된 혁신기술(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열띤 취재를 했다."고 밝혔다.

▲FIX의 역할과 방향성 재확인

나아가 대구시는 "FIX 2024는 바이어와 참가업체 간의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뿐만 아니라 모빌리티, ABB, 로봇 전시분야 참가업체 간 네트워크 구축 등에도 기여했고 참가기업 관계자들은 대폭 확대된 전시와 해외 바이어, 참관객 규모에 대해 놀라워했을 뿐만 아니라, 분야별 전시가 융합되어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력, 네트워킹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크게 만족해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대구시는 "FIX 2024가 민선 8기 5대 미래신산업 중심으로 개편 가속화한 대구 산업과 기술혁신이 반영된 첨단기술의 현주소 및 미래 비전을 보여주며,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대구가 혁신기술 선도도시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줬고 이와 함께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시승 및 체험 행사와 문화공연, 관광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대구가 미래 혁신기술과 문화가 어우러진 '머물고 싶은 도시'로 거듭났다."고 그 성과를 나타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