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블랙핑크 로제가 또 한 번 K-pop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MBC ‘쇼! 음악중심’에서 브루노 마스와 함께한 신곡 ‘아파트’(APT.)로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한 것.
이번 곡은 오는 12월 6일 공개될 로제의 첫 솔로 정규 앨범 ‘로지’(rosie)의 선공개 트랙으로, 이례적으로 선공개 단계부터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아파트’는 발매와 동시에 SNS에서 ‘댄스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팬들의 참여를 유도했고, 결과는 그야말로 폭발적이었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8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 2위에 오르며 이미 글로벌 히트곡 반열에 올랐다. 로제의 음악적 성장은 이번 곡을 통해 명백히 드러났으며, 블랙핑크 활동 당시와는 또 다른 색깔을 보여주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로제가 출연하지 않았음에도 ‘쇼! 음악중심’에서의 1위는 그 파급력을 실감하게 했다. 방송에서는 에스파와 아일릿이 이 열풍에 화답하며 ‘아파트’의 상징적인 댄스를 선보였고, 이는 팬들에게 반가운 순간이 되었다. 에스파의 ‘위플래시’와 아일릿의 ‘체리시’도 주목받았지만, 로제의 독주를 막기엔 역부족이었다는 평이다.
한편, ‘로지’ 앨범은 총 12곡이 수록될 예정으로, 이번 ‘아파트’와 더불어 다채로운 음악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하니 팬들의 기대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김승혜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