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동양대학교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2월 23일부터 24일까지 2025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과 진로 설계 역량, 공동체 기반 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기획한 제5기 진로·인성 리더십캠프(학습법 집중 심화교육)’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번 캠프는 프로그램은 올해로 5기를 맞이한 동양대학교의 대표적인 학생역량 강화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교육 효과와 학생 만족도가 높았으며, 자신의 학습 태도와 강점을 점검하고, 대학 생활과 진로 준비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고 개인의 목표를 구체화하고 향후 성장 방향을 점검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신을 돌아보고 진로와 학습 방향을 정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동료들과 함께 소통하며 협력하는 경험을 통해 리더십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양대학교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리더십캠프는 학습법을 중심으로 진로·인성·리더십을 통합적으로 강화하는 집중 심화교육 프로그램”이라며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비교과 교육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