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국제뉴스) 심미화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미술치료학과와 대학원 미술상담학과 온라인 석·박사과정 학생들이 임지향 지도교수와 함께 지난 15일 경북기계명장고등학교(교장 이현환) 기숙사 2층과 3층 벽화 작업을 진행하며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이번 벽화 작업은 경북기계명장고 기숙사 학생임원들과 자발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한 채민호 담당 교사는 “전공자들과 명장 학생들이 함께 그리니 노동도 축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라며 참여 학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재능기부를 이끈 임지향 교수는 현재 한국미술치료교수협의회 회장으로 활동 중이며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실질적인 연계 실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임 교수는 “대구사이버대학교는 2005년 국내 최초로 학부 과정에 미술치료학과를 개설했고 2025년에는 대학원 석·박사 과정 신설로 학부·석사·박사 전 과정을 모두 갖춘 전 세계 유일의 대학이 되었습니다.”라며 학교의 전문성과 교육 경쟁력을 소개했다.
이어 “모든 강의를 전임 교수진이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발달재활사(미술심리재활), 임상심리사, 청소년상담사, 직업상담사 등 다양한 국가 자격시험 응시를 위한 실습 교과목도 잘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단기 연수, 인턴십, 대상별 수련 과정과 지역 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최상의 실습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최고의 미술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해 전 세계에서 지식을 나누고 마음 건강과 행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미술상담학과 온라인 석·박사과정은 10월 27일부터 11월 26일 오후 5시까지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학부 신·편입생 모집은 2025년 12월 1일부터 2026년 1월 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