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국방안보분과위원회(위원장 송운수, 간사 임희정)는 하계워크숍을 위원회 전국위원 30여명이 모여 지난 7월 25일 오후 3시 부산광역시당에서 진행되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1부 ‘당 혁신 및 정책 방향을 위한 제언’ 아래 참석자 간 상호 자유 의견 토론을 통해 위원 간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고 이를 수렴, 중앙당에 건의하는 보고서를 채택하였다.
이날 건의는 당차원의 혁신 및 정책 방향 건의를 통해 현재 20%대로 하락하고 있는 당 지지지율 상황아래 8월 22일 전당대회, 당 대표 선출과 관련 토의와 지난 대선 이후의 당 문제점에 대한 다양한 건의가 개진되었다.
이어서 2부 행사로는 부산 남구 박수영 국회의원을 초대, “보수란 무엇인가”에 대한 초청특강 시간을 가졌다. 박 의원은 특강을 통해 진보와 보수의 다양한 해석과 의미를 전달하고, 진정 국민의힘 당의 미래를 위한 당 정체성 확보 아래 진정 국민의 행복을 위한 우리 당의 방향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국방 안보 분과위원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국방 안보 분과위원회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함을 역설하였다.
본 워크숍을 이후 저녁 만찬을 통해 전국에서 모인 회원간 친목 도모와 함께 첫날 행사를 마무리하였으며, 2일 차인 26일에는 부산지역 주요 관광지를 돌며 2일간의 행사를 종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