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가 선물하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출처: 롯데웰푸드]](https://www.casenews.co.kr/news/photo/202506/18233_39826_1051.jpg)
이번에 출시된 ‘보냉 직관백 세트’는 '아이스크림을 샀더니 가방이 왔다'는 주객전도 콘셉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아이스크림 제품인 ‘월드콘’, ‘설레임’과 투명창 디자인의 보냉 직관백으로 구성돼 있으며, 야외활동과 직관 응원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강조했다. 가방 전면은 투명창으로 디자인돼 스포츠 경기, 아이돌 콘서트 등에서 굿즈 꾸미기 아이템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6월 27일부터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7월 16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롯데온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외에도 다양한 밈(Meme) 기반 콘셉트 선물세트를 통해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달 초 선보인 ‘명예 소방관 세트’는 인기 드라마의 밈 “시켜줘, 명예 소방관”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제품으로, 무더운 여름 연인을 시원하게 해주는 로맨스 웹툰 콘셉트를 담고 있다.
특히 ‘명예 소방관 세트’는 서울 기준 34.2℃를 기록한 올여름 최고 기온이었던 6월 19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전체 판매 1위를 차지하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해당 세트는 총 32개 아이스크림으로 풍성하게 구성되며, 4가지 옵션 중 선택이 가능하다.
‘케이크 숑’은 생일과 기념일 등 축하 순간에 어울리는 과자 선물세트로, ‘카스타드’, ‘마가렛트’, ‘칙촉’ 등 인기 과자 8종으로 구성됐다. 선물 상자를 열면 케이크가 ‘숑’ 하고 튀어나오는 팝업북 패키지 디자인으로, 선물을 받는 순간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의 핵심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특별한 가치와 경험”이라며 “앞으로도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일상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콘셉트형 선물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