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국제뉴스) 이대웅 기자 = '2025 슈퍼인플루언서어워즈 시즌 6 & 2025 미스투어리즘인터내셔널 코리아'가 오는 9월 8일 서울 중구 월드케이팝센터 글라스홀에서 개최된다.
슈퍼인플루언서어워즈 대회는 단순히 아름다운 외모만 보는 미인대회를 넘어서 포털사이트에서 영향력이 큰 블로거나 많은 팔로워를 가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사용자 혹은 1인 방송 진행자들이 이들을 필요로 하는 곳이나 기업들과 소통하고 비즈니스 매칭을 하기 위한 대회다.
2021년 4월 슈퍼인플루언서어워즈 시즌 1이 처음 개최된 이후 같은 해 11월 시즌 2, 2022년 10월 베트남 다낭에서 시즌 3, 2023년 10월 시즌 4, 2024년 8월 서울 페어몬트앰버서더에서 펼쳐진 시즌 5까지 성황리 개최하며, 인플루언서 Pageant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왔다.
본 대회는 인플루언서 활동을 비롯해 아나테이너, 쇼호스트 발굴에도 힘써 커머스 영역까지 활동을 넓힐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 줄 뿐만 아니라, 실제로도 대회 이후 참가자들은 각종 미디어 및 관련 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2025 슈퍼인플루언서어워즈 시즌 6'는 세계 최고의 관광 미인대회인 '미스투어리즘인터내셔널' 대회와 함께 치루어지며, 대한민국의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한국의 관광 산업을 알리는 한국 대표를 선발해 오는 10월 중 말레이시아에서 진행되는 세계 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여하게 된다.
본선에 앞서 8월 29일 아시아권 인플루언서들이 모여 축제를 즐기는 '2025 아시아 인플루언서 페스티벌'을 전야제를 시작으로 오는 9월 2일부터 9월 5일까지 일본 오사카 일대에서 4일간 합숙 및 아시아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아시아 프로모션은 일본 오사카의 'biid international inc'의 지원 속에 한·일 인플루언서 간 교류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게 될 것이다.
한편, '2025 슈퍼인플루언서어워즈 스페셜 에디션 아시아투어'는 한국인플루언서협회와 팔로우미이엔엠이 주최하고, 나레스트엔터테인먼트(대표 박서준)가 주관하며, 에어리안이 협력주관, 경주시의회, 포레스타블랙, biid international inc, 야호엔터테인먼트, 와이엠스타, 그레이트더스트, 티오피성형외과, 제이에이엔터테인먼트, 조하영한복, 오샤레라이프, 국제대학교 평생교육원, 더블류제이컴퍼니, 닥터쁘띠의원 강남점, 리퍼럴링크, 라바섬, 마이스타픽, 폴트랙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플루언서가 되고자하는 참가자들과 한국관광을 세계로 알리는 미스투어리즘인터내셔널 한국대표로 선발되는 참가자의 활동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