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최초 작성일 : 2018-08-19 06:00:03  |  수정일 : 2018-08-19 05:59:37.333 기사원문보기
[제주국제유스] K리그 유스 자존심 전북, 결승서 '명문' 베티스와 격돌










[STN스포츠(서귀포)=윤승재 기자]



'K리그 최강' 전북현대 U-15팀(금산중)이 '유스 명문' 레알 베티스(스페인)를 만난다.



전북과 레알 베티스가 19일 오후 5시,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강창학종합경기장 1구장에서 2018 제주국제유스축구대회 대망의 결승전을 치른다.



두 팀 모두 패배가 없는 팀이다. 전북은 조별리그에서 스탕다르 리에주(벨기에)와 쇼난 벨마레(일본)를 격파한 뒤 본선에 진출해 수원삼성 U-15팀(매탄중)과 광주 U-15팀(광덕중)을 차례로 누르고 결승에 올랐다. 베티스 역시 요코하마FC(일본), 호펜하임(독일), 수원, 가시마 앤틀러스(일본)에 승리한 뒤, 4강에서 대회 무실점팀 산투스FC(브라질)를 꺾고 결승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이번 대회에서 전북은 패스 플레이를 통한 높은 점유율 축구를 선보였다. 강행군 속에서의 체력 관리가 관건이다. 이에 맞서는 베티스는 상대마다 달라지는 팔색조 전술이 특징이다. 여기에 강한 압박과 빠른 역습, 개인 기량을 바탕으로 한 측면 플레이가 일품이다.









에이스 간의 맞대결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베티스의 측면을 이끌고 있는 '호아킨의 후예' 알레한드로와 전북의 중원사령관 조진호의 활약이 기대되는 경기다.



한편 준결승서 이들에게 패한 광주와 산투스는 오전 10시 같은 구장에서 3,4위전을 치른다. 이들은 그룹B 조별리그에서 한 차례 맞붙은 바 있다. 당시 산투스가 광주에 2-0 승리를 거뒀다. 리턴매치에서 양팀은 복수 혹은 재현을 꿈꾼다.



결승전과 3,4위전 경기는 모두 STN스포츠 채널(IPTV 올레KT 267번/케이블 딜라이브 156번)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네이버스포츠와 다음카카오TV,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 2018 제주국제유스축구대회 8월 19일 일정



△ <3,4위전> 오전 10시 강창학경기장 1구장

- 광주 광덕중 vs. 산투스FC - STN스포츠 생중계



△ <결승전> 오후 5시 강창학경기장 1구장

- 레알 베티스 vs. 전북 금산중 - STN스포츠 생중계



사진(서귀포)=윤승재 기자



unigun89@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윤승재 기자 / unigun89@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축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