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 최초 작성일 : 2011-01-14 15:57:37  |  수정일 : 2011-01-14 16:11:00.127 기사원문보기
온라인으로 음치클리닉 하는곳이 있다?없다?
【뉴스캔】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음치교정을 할수 있다?없다?

정답은 있다.
국내최초인 온라인으로 체계적 음치클리닉을 할수 있는 곳이 정말로 존재했다.

우연히 소문을 접하고 알아봤더니 정말로 그런 곳이 있었다.
보통 음치교정이라 하면 직접 학원에 나가서 교정하는걸 당연하게 생각했는데 어떻게 학원에 가지않고도 온라인으로 음치교정이 되며,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궁금증을 이기지 못하고 직접 취재해 보았다.

기자가 찾아가보니 온라인음치클리닉을 개발한 사람은 현재 부산역 맞은편에서 '김창수음치클리닉' 이라는 학원과 작곡, 작사 사무실도 운영하고 있는 김창수 원장이었다.
◇ 최초로 온라인음치클리닉을 개발한 김창수 원장

알고보니 천번만번, 아모레미오, 달빛사랑 등의 노래 외에도 많은 노래를 직접 작곡, 작사했으며 지금도 왕성히 작곡 활동을 하는 있는 음악인이다.

김 원장에 의하면 '온라인음치클리닉'(www.umchi.com)을 개발하게 된 동기는 오랜기간 음치클리닉을 해오다 보니 노래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거나 음치교정을 하고 싶어도 시간이 허락되지 않아 못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았고, 학원에 직접 나와 교정하기 부끄러워 망설이는 사람들도 많다는걸 알았다.

이에 착안해 김 윈장은 천명이 훨씬 넘게 음치교정을 해온 노하우를 살려 사람들이 시간구애 없이 편한 시간에 집에서도 학원에서 교정하는 방식 그대로 배울수 있도록 만들자는 생각에 개발하게 되었다고 한다.

우선 온라인음치클리닉 과정을 살펴보니 음치클리닉싸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면 집에서 컴퓨터 모니터상의 악보를 보면서 스스로 음치교정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었다.

그러면 회원은 편한시간에 음치클리닉싸이트에 접속하여 음계연습을 악보를 보며 따라하면 약 3개월간의 음치교정학습을 거쳐 음치탈출을 할수 있는데, 음치교정에 대한 모든것이 놀라울 정도로 세분화 되어 있어 음정, 박자, 발성, 고음, 바이브레이션 등 모든 것을 혼자서 스스로 교정할 수 있다.

또 회원가입후 교본과 함께 받은 CD는 집에서 뿐만아니라 출·퇴근하면서 차안에서도 CD로 연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많은 연습과 빠른 교정을 원하는 사람들과 컴퓨터가 없는 밖에서도 교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참고로 어떻게 하면 음치를 벗어나 노래를 잘할수 있냐는 질문에는 "간혹 빨리 노래를 잘하고 싶은 마음에 음치교정보다는 노래를 먼저 배우면 안되냐고 묻는 분들이 있는데, 아무리 노래연습을 많이 해도 결코 실력이 늘 수가 없다. 쉽게 말해서 걷지도 못하면서 뛸려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다"며 "음치의 근본 원인인 바르게 내지 못하는 음을 음계연습을 통하여 바로 잡고 고음이 제대로 잘 나오게 만들어 근본원인을 치료(교정)한 후에 노래를 불러야 제대로 불러진다"고 말했다.

두 달전부터 집에서 온라인으로 음치교정을 하고 있다는 이소정(26,직장인)씨는 전화통화에서 "직장에서 회식후 노래방에 가면 노래를 못해 동료들이 웃어서 갈때마다 너무 괴로웠다. 음치교정을 하고 싶었지만 시간도 되지않고 부끄러워 갈수가 없었다"며 "인터넷을 보다가 어떤 네티즌이 이런것도 있다며 신기하다고 올린 사진을 보고 싸이트를 찾은후 현재 음계는 익혔고 바이브레이션을 익히는 중인데, 한 달후 쯤엔 직장 동료들을 깜짝 놀라게 해줄거다"고 했다.

김창수 원장은 "온라인음치클리닉 개설 이후 꾸준히 회원가입이 늘고 있으며 다들 놀라워 하며 만족한다"고 말하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즐겨하는 놀이가 노래부르기인데 지금까지 여러 사정으로 음치교정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편하게 집에서도 음치교정을 할수 있도록 하자는게 목표였고, 이제는 목표가 이루어져서 너무 기쁘다"고 밝혔다.

신철현 기자 tmdb97@yahoo.co.kr


- copyright ⓒ 뉴스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 뉴스캔뉴스캔 기사 목록

[광고]
loading...
생활문화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