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최초 작성일 : 2018-09-18 17:54:00  |  수정일 : 2018-09-18 18:01:10.737
북랩, 창업에서 경영까지 60가지 컨설팅 사례집 ‘좌충우돌 스타트업 창업 멘토링’ 출간

북랩이 창업 후 기업의 3년 생존율이 40%도 되지 않는 가혹한 창업 시장에서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창업자들에게 단비와도 같은 생존 매뉴얼 ‘좌충우돌 스타트업 창업 멘토링’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신용보증기금 지점장을 역임한 뒤 경영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는 이철우 씨가 창업 컨설팅 사례들을 한데 모아 엮은 것으로 창업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창업 애로사항이나 유의해야 할 지침들을 친절하게 제시하고 있다.

또한 다년간 신용보증기금에서 창업 컨설팅을 했던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자들에게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조언과 정부 관련 지침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는 점에 이 책의 진가가 있다. 현실로 다가온 제4차 산업 시대의 기술과 연관된 여러 창업 사례를 소개하고 있는 것 역시 이 책의 미덕이 아닐 수 없다.

이 책은 크게 6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장마다 2018년 대한민국의 현실을 나누어 담고 있다. 먼저 사물인터넷부터 암호화폐까지 제4차 산업 기술 창업의 사례를 다루며 지식서비스업 창업과 창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제조업 창업에 대한 방향성과 제도적 준비에 대해 면밀하게 다룬다. 또한 중장년 창업 및 해외 진출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창업자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경영 관리 및 전략, 정책자금 조달에 대해서도 기술한다. 기업가들이 창업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을 망라한 것이다.

저자는 각 상담 사례를 정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데 있어서 정부의 정책, 관련 유관 기관, 도움이 될 수 있는 제도 등을 소개한다. 대부분의 창업자들의 고민인 경영 관리 및 자금 조달에 관한 항목을 별도의 챕터로 다루어 재무 분석 등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부터 현행 제도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까지 돕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의 추세 중 하나인 중장년 창업 또한 별도의 챕터로 비중 있게 다루어 예비 창업자 및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저자 이철우는 신용보증기금 지점장을 역임하고, 부장 경영 컨설턴트로 오랜 기간 창업 컨설팅을 진행해 온 인물이다. 경영공학 박사, 경영지도사로서 숭실대학교 대학원 기업재난관리학과에서 초빙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미래의 산업을 이끌어갈 주역들에게 지침과 조언을 주고자 하는 저자의 의식이 이 책 안에 담겨 있다.

녹록지 않은 창업 현실 속에서 창업자들에게는 많은 어려움이 닥친다. 창업에 정답은 없다. 그래도 이 책에 실려 있는 다양한 분야의 창업과 관련된 60개의 사례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해답을 함께 찾아가는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

북랩 개요

2004년에 설립된 ㈜북랩은 지금까지 2700종이 넘는 도서를 출간하며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맞춰 새로운 출판 패러다임을 추구하고 있다. 출판포털과 주문형 출판장비(POD)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책을 출간할 수 있고 원하는 독자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블리싱 서포터스(Publishing Supporters) 기업이다.

출처:북랩
언론연락처: 북랩 출판사업부 오경진 팀장 02-2026-577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