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8-11-20 01:42:38  |  수정일 : 2018-11-20 01:46:06.583 기사원문보기
마이크로닷, 발끈보다 사과 택했다면…증거보도 어쩌나?

[이투데이 이윤미 기자]

올블랙 출신 마이크로닷이 부모 사기설에 발끈했지만 후속 보도를 통해 증거와 증인이 속출했다.

19일 a씨는 마이크로닷 부모에게 사기를 당해 20년 동안 힘겨운 시간을 보냈다고 주장하며 언론매체와 인터뷰를 했다. 이에 마이크로닷 측은 즉각 ‘사실무근’이라며 명예훼손으로 법정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마이크로닷 측 공식입장 이후 또 다른 매체는 당시 사기사건의 증거와 증인을 함께 제시했다. 보도에서는 마이크로닷 부모의 20억원 대 사기와 관련한 문서 및 증인 인터뷰가 뒷받침됐다.

특히 사기 피해를 주장한 이가 20년 동안 신용불량자로 살면서 병까지 얻었다고 전하면서 비난의 화살은 마이크로닷을 향했다.

마이크로닷은 최근 활발히 활동하면서 뉴질랜드에 산 19억 원 대 호화 주택을 공개하기도 한 터라 비난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방송 등을 통해 공개된 뉴질랜드 저택은 한 눈에 봐도 초호화 인테리어와 집기들로 장식되어 있다.

여기에 마이크로닷이 이 같은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기피해 관련 사연을 마이크로닷 인스타그램에 올렸지만 해당 글을 삭제하고 계정을 차단했다는 의혹이 일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상에는 “st94**** 사연 올린 인스타를 보고 차단했다면 자식 둘 다 모를 리가 없다. 근데 뉴질랜드로 도주해 자식들을 신분 세탁해 국내로 보내 활동시키는 거 보면 참 대단히 답 없는 부모들이다. 이 사건이 결국 자업자득 꼴이 됐네. 사실이면 방송하차하고 근신해라”라는 댓글에 이어 “nami**** 몰랐어도 피해자들 심정 헤아린다면 프로그램 하차하고 음악만 열심히 해라 사람이 죄를 지으면 당장 벌을 면해도 언제든 어떤 형태로든 반드시 돌아온다 했다. 부모의 죄가 너에게도 부메랑으로 돌아온 거다” “vsho**** 금전사기 안 당해 본 사람은 그 피 말리는 세월, 가족까지 받는 고통 이해 못 할 거다. 형사고소하고 기소의견으로 넘어가도 전화 한 통 없다가 파산 신청하는 뻔뻔함. 왜 자식이 부모의 잘못을 떠안아야하냐지만 피해자의 고통을 생각하면 그게 업이고 인과응보인거지”라며 부모의 잘못이지만 스스로 고통을 감수해야 한다는 댓글이 줄 잇는다.

그런가 하면 “mywa**** 사실관계를 잘 알아보고 부모님께서 잘못한 게 있으시다면 사과를 분명히 하고 값을 수 있다면 값는 게 좋을 듯하네요. 마이크로닷 잘못은 아니지만 부모님이 그런 죄를 지으셨다면 이제라도 바로잡는 게 나을듯합니다” “rodm**** 어렸으니 진짜 몰랐을 수도 있지만 부모가 물어보는 자식에게도 거짓말을 했으니 업보가 자식에게 가는구만” “ owen**** 인지도올라가고 승승장구하나했더니 부모가 잘 못 살아서 한 번에 찬물 부어버리네. 죄 짓고 살면 업보가 자식한테 간다더니 옛말 틀린 거 없네”라며 마이크로닷을 안타까워하는 댓글도 적지 않다.

[관련기사]
마이크로닷, 결혼 임박? 만24세에 이미 준비 끝… 20억 육박 대저택 소유
마이크로닷 父, 20년 전 사기+야반도주설…피해자 이제 와 밝히는 이유는?
마이크로닷 부모, 20억 사기설은 사실무근?…20년 전 사기 피소 확인돼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